아웃백, 블랙라벨 스테이크 10년간 2000만개 판매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5 09:41:4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의 스테이크를 대표하는 ‘블랙라벨 스테이크’가 출시 10년 만에 2천만 개 판매라는 기록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2015년 출시 이후 스테이크 점유율에서 10년간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았으며, 아웃백 전체 메뉴 중 판매량 기준 약 25%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시그니처 메뉴이다.

 

▲ <사진=아웃백>

 

‘블랙라벨 스테이크’의 인기 비결은 뛰어난 맛과 품질, 그리고 인기 있는 다양한 메뉴 구성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높은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실제로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빵, 수프, 음료, 사이드 메뉴와 함께 제공되어 가격 대비 풍성한 구성으로 가족 단위, 커플, 모임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블랙라벨 스테이크’가 나오기 까지는 1년 이상의 연구개발 시간이 소요되었다. 검은색 우드베이스와 오븐에서 조리한 요리를 시즐링 핫플레이트에 담아 따뜻하게 내는 등 차별화된 콘셉트로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 반응이 매우 좋았고, 지난해부터 블랙 프리미엄 플레이트를 도입, 스테이크를 최적의 온도에서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한, 아웃백은 매 시즌별 엄선된 재료로 ‘블랙라벨 스테이크’의 맛과 품질을 높이는 한편, 해마다 3차례에 걸쳐 메뉴를 리뉴얼하는 등 아웃백 본연의 기본적인 맛을 바탕으로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멈추지 않고 있다. 특히, 랍스터, 슈림프, 프로볼로네치즈&어니언(플람베 서비스) 등 프리미엄 식재료와의 페어링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아웃백 관계자는 "국내 최고 스테이크 전문점 아웃백은 그 명성에 걸맞게 블랙라벨 스테이크의 최고의 맛과 품질 향상을 위해 지난 10년간 끊임없이 연구하고, 변화해 왔다”며, “고객분들께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아웃백만의 압도적인 맛과 품질, 서비스로 소중한 경험을 드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려아연 TMC 투자, 시민단체 “환경 리스크·사회적 책임 투명하게 밝혀야”
[메가경제=이준 기자] 고려아연이 캐나다 심해저 광물개발 기업 TMC(The Metals Company)에 약 1800억 원 규모의 전략적 지분 투자를 단행한 가운데, 시민사회단체들이 국제법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준에 대한 검토 필요성을 제기하며 공개 질의에 나섰다. 기후해양정책연구소 코리(CORI), 공익법센터 어필(APIL), 심해보전연합(D

2

MBK, 국민연금 홈플러스 투자 현황 해명…"3-2호 펀드 수익률 여전히 2배"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MBK파트너스가 국민연금의 홈플러스 투자 현황과 자사 블라인드 펀드(3-2호)의 수익률과 관련해 “일부 부정확한 정보가 확대·재생산되고 있다”며 보완 설명에 나섰다. 국민연금은 별도 프로젝트 펀드를 통해 홈플러스 상환전환우선주(RCPS)에 총 5826억원을 투자했다. 이 가운데 3131억원이 지난 10년간 배당 등으로 회수됐으며,

3

풀무원, ‘지구식단 두유퐁당 콘핫도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식품은 ‘풀무원지구식단 두유퐁당 콘핫도그’(5입/6,980원) 2종(자색고구마, 노란단호박)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의 지속가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100%(Plant-Based. 동식물성 미분류 원료 포함) 제품이다. 우유, 달걀, 고기를 사용하지 않은 ‘3 FREE’ 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