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고화질 영상 표준 기술 'HDR10+' IPTV·게임 분야로 확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01 10:26:47
  • -
  • +
  • 인쇄

삼성전자가 KT·엔비디아·아마존 등과 함께 고화질 영상 표준 기술인 'HDR10+'를 IPTV와 게임 분야로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HDR10+는 TV나 모바일 등에서 장면마다 밝기와 명암비를 최적화해 영상의 입체감을 높이고 정확한 색 표현을 지원하는 기술이다. 

 

▲ HDR10+ 게이밍 로고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올해 초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 전자 전시회 CES 2022에서 HDR10+ 게이밍 전용 규격을 발표하고 올해 출시한 TV와 모니터에 적용했다.

KT는 내년 1분기 도입 예정인 신규 셋톱박스에 HDR10+를 적용할 예정이다.

또 지난달 18일 발표한 애플 TV 4K(3세대)와 삼성전자 TV에 내장된 애플 TV 앱을 통해서도 HDR10+영상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앞서 9월 말부터 아마존 파이어 TV도 이 규격을 채택했고, 엔비디아는 지포스 RTX 및 GTX 16 시리즈 그래픽 카드와 노트북에서 HDR10+ 게이밍 표준을 지원한다고 지난달 16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HDR10+ 생태계 확장을 위해 'HDR10+ 테크놀로지(HDR10+ Technology LLC)'를 지난 2018년에 설립하고, HDR10+ 인증과 로고 프로그램 운영, 콘텐츠 제작을 위한 기술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그 결과 현재 전 세계 142개 회원사가 6000여 개의 인증 제품을 출시했다.

용석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업체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마사회-조교사협회-말산업 양성기관, 인재 양성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마사회가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사단법인 서울경마장조교사협회 및 말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 10개교와 함께 ‘우수 말산업 전문인력 육성 및 취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협약은 각 기관이 상호 협력을 통해 현장 맞춤형 말산업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말산업 고용 활성화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

2

BBQ앱에서만 누리는 7가지 혜택…‘5만원 쿠폰팩 쏜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오는 31일까지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치킨 메뉴를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5만원 버라이어티 쿠폰팩'을 증정한다고 12일 밝혔다. 쿠폰팩에는 황금올리브치킨 반 마리(포장 전용) 뿜치킹콘립 랜덤치즈볼(10알) BBQ 고추킹 BBQ 떡볶이 BBQ 카레고로케 BBQ 소떡 등 총 7종이 포함됐다. BB

3

CJ프레시웨이,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신규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심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확고한 의지 책임경영 기반 확보 국제표준 기반의 경영 시스템 운영 CSR 활동 통한 사회적 책임 이행 소비자 안전 분야 인증과 수상 실적 보유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CJ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