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MD서포터즈’ 출범…“90년대생이 직접 상품 기획”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24 11:11:49
  • -
  • +
  • 인쇄
90년대생 15명, 6개월간 활동

GS25는 상품 기획(MD) 전문가 육성과 히트상품 개발을 위한 ‘MD서포터즈’를 선발해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허연수 GS리테일 CEO(부회장)는 지난 3일 신년사와 뉴비전 선포식에서 새로운 고객 트렌드에 기반한 히트상품을 개발과 상품 경쟁력 강화가 올해 주요 전략 목표 중 하나라고 말했다.


 
▲ 90년대생으로 구성된 GS25 'MD서포터즈' 구성원들 [사진=GS25 제공]

 

이를 위해 GS25는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Z세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사내 90년대생 영업관리자(OFC)를 대상으로 ‘MD서포터즈’를 선발했다.

MD서포터즈 선발 조건은 ▲트렌드 리더 ▲아이디어 뱅크 ▲남다른 소신 ▲상품개발에 대한 열정이다. 미국 현지 푸드트럭 운영 경력과 온라인 쇼핑몰 창업자 등 특별한 경험과 추진력을 갖춘 90년대생 15명이 최종 인원으로 뽑혔다.

선발된 인원들은 앞으로 6개월간 월 1회 신상품 시식회와 MZ트렌드 공유, 팀 공동미션 수행, 개인미션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활동 종료 후에는 결과물을 바탕으로 우수자를 선발해 포상 수여와 향후 MD 직군에 대한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기타 GS25 주요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게 지원한다.

GS25는 MD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기존 상품의 현장 의견 청취와 신상품 개발 방향을 점검할 예정이다.

이에 더해 현장 트렌드와 Z세대 의견이 반영된 히트상품 출시와 경쟁력 강화를 주요 목표로 두고 있다. 해당 직무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유통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Z세대 MD 전문가 육성에도 앞장설 방침이다.

MD서포터즈 1기로 선발된 임선화 매니저(OFC)는 “적극적으로 참여해 GS25가 MZ세대의 맛집으로 등극하는데 일조하겠다”며 “90년대생의 젊은 패기와 감각으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히트상품을 선보이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진 GS25 상품개발전략팀장은 “이번 MD서포터즈 활동은 미래 트렌드를 이끌어 갈 MD 전문가 탄생의 등용문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