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3500억 규모 자사주 취득 결의…배당금 증액도 검토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04 11:12:29
  • -
  • +
  • 인쇄

KT&G는 중장기 주주환원 정책으로 35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을 결의했다고 4일 공시했다.

이와 함께 주당 배당금을 전년보다 200원 이상 증액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 KT&G CI


KT&G는 지난해 11월 향후 3년간 약 1조 7500억 원 내외의 배당을 실시하고, 1조 원 내외의 자사주를 매입하는 등 총 2조 7500억 원 규모의 주주환원 정책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지난해 12월 1차로 3500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하고, 5759억 원 규모의 배당을 실시했다.

2021년 회계연도 기준 총 주주환원 규모는 9242억 원이며, 배당성향은 58.9%에 달한다.

방경만 KT&G 총괄부문장은 "안정적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장기 성장을 위한 투자와 국내 최고 수준의 주주환원정책을 통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레일, 고객 입장 ‘맞춤형 서비스’ … 출발 후 좌석 변경 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국민 생활과 밀접한 철도 서비스 개선으로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앞장선다. 새롭게 도입되는 서비스는 출발 후 좌석변경 외 △DIY 환승 서비스 △레일택배 서비스 등이다. 먼저, 열차 출발 후에도 차내에서 고객이 직접 모바일 앱 ‘코레일톡’으로 좌석을 바꿀 수 있는 ‘출발 후 좌석변경’ 서비스를 올해 안에 선보

2

철도연, 지티엑스에이운영과 친환경 안전 업무협약 체결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기술연은 지티엑스에이운영(주)와 GTX-A의 시민편의 및 안전성을 제고하기 위한 공동연구 및 테스트베드 설치·운영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9일 오후 2시, 경기 고양시 지티엑스에이운영(주)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수도권 광역급행 철도를 만들기 위한 상호 연구협력 체계를

3

IBK기업은행,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9일 경기 화성시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수출 중소기업을 위한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는 미국의 관세 정책으로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설명회에서는 미국 관세 정책의 최신 동향 관세 정책이 국내 미치는 영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