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볼 국가대표 권한나 "회복 루틴 핵심은 셀룰라 롤러마사지기"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8 13:51:11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한국 핸드볼 국가대표 권한나 선수가 경기 전후 컨디션 관리를 위한 개인 루틴을 공개했다. 반복되는 훈련과 경기 일정 속에서 근육 회복과 탄력 유지를 위해 그녀가 활용하고 있는 도구는 롤러 형태의 마사지기기 ‘셀룰라’다.

 


권 선수는 “경기 전 다리를 풀 때는 셀룰라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느낀다. 탄력 있는 컨디션을 만들기 위해 매일 사용하는 루틴 중 하나”라고 밝혔다. 실제로 권 선수는 운동 전후로 하체 위주 마사지에 셀룰라를 활용하며, 회복과 퍼포먼스 유지에 도움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전문가들 역시 이 같은 회복 루틴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근육 회복을 위한 적절한 자극은 부상 예방은 물론, 운동 효과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셀룰라 롤러마사지기는 일반적인 폼 롤러에 비해 자극 강도가 높고 정교한 마사지가 가능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허벅지, 종아리, 햄스트링 등 하체 부위의 깊은 근육까지 자극해 운동 전 워밍업과 운동 후 쿨 다운 모두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품의 무게감은 마사지 시 안정감을 더하며, 휴대가 간편해 원정 경기나 야외 활동 중에도 활용도가 높다. 이러한 특성 덕분에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하체 운동을 자주 하는 일반 사용자, 운동 후 피로 회복이 필요한 이들 사이에서도 활용이 확대되고 있다.

권한나 선수는 “훈련만큼 중요한 게 회복”이라며, “하루의 시작과 마무리를 셀룰라로 꾸준히 관리하며 다음 날도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운동 수행 능력 향상에 있어 회복 루틴이 점점 더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셀룰라와 같은 롤러 형태의 마사지 도구가 개인 루틴의 일환으로 자리잡고 있다. 회복과 컨디션 유지에 관심이 높은 운동인들에게는 실용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우, 'Come True'로 글로벌 차트 활약! YT '탑 송 온 쇼츠' 3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파우(POW)가 싱글 앨범 ‘COME TRUE’로 글로벌 차트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며 또 한 번 뚜렷한 성장세를 증명했다. 파우(POW, 요치 현빈 정빈 동연 홍)는 지난 1월 28일 ‘COME TRUE’ 발매 이후 국내외 차트에서 꾸준한 반응을 이끌어내며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다. 동명의 타이틀곡 ‘Co

2

영원아웃도어, ESG 행보 본격화…‘2025 CSR 리포트’ 선보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를 운영하는 영원아웃도어가 ‘2025 CSR 리포트’를 공개하며 지속가능 경영과 사회적 책임 이행 성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이번 리포트는 인간의 탐험을 보호하고, 지역사회 및 자연과의 공존을 실현하기 위한 회사의 중장기 CSR 전략과 주요 성과를 담았다.영원아웃도어는 이번 리포트에서 사회공헌 활동

3

노브랜드 버거, 가성비 전략 통했다…‘그릴드 불고기’ 3천만 개 판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외식 물가 상승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가성비 메뉴가 소비자 선택을 이끌고 있다. 노브랜드 버거의 대표 메뉴 ‘그릴드 불고기’가 출시 이후 5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하며 누적 판매량 3천만 개를 돌파했다.9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그릴드 불고기’는 직화 미트 패티에 불고기 소스와 신선한 채소를 더한 메뉴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