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US 테슬라커버드콜채권혼합 ETF 2월 분배율 2.06%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6-02-20 13:58:01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화자산운용은 'PLUS테슬라위클리커버드콜채권혼합' 상장지수펀드(ETF)가 2월 분배금으로 주당 200원을 지급한다고 20일 밝혔다.

 

분배락 전일(11일) 종가 기준 월 분배율은 2.06%, 연 환산 분배율은 24.68%로, 이달 기준 국내 상장 월배당 ETF 중 가장 높은 분배율을 기록했다. 지난달에도 주당 월 분배금 212원을 지급하며 분배율 2.11%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자료=한화자산운용]

 

'PLUS테슬라위클리커버드콜채권혼합'은 지난해 12월 15일 상장 이후 현재까지 46영업일 연속 개인 순매수를 기록하고 있다. 상장 당시 90억원 규모였던 순자산은 전날 기준 약 912억원으로 10배 성장했다.

 

'PLUS테슬라위클리커버드콜채권혼합'은 테슬라 30%, 국고채 3년물 70%를 투자하는 채권혼합형 ETF다.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해 매월 예측 가능한 월배당 지급을 추구한다. 테슬라 주간 콜옵션 50%를 고정 매도해 수취한 프리미엄을 분배재원으로 하며, 연 24% 수준의 분배금 지급을 기대할 수 있다.

 

이같은 분배금을 지급할 수 있는 건 테슬라의 옵션 프리미엄이 미국 빅테크 매그니피센트7(M7) 및 나스닥 지수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이다. 주가 변동성이 높을수록 옵션 프리미엄도 높아진다.

 

절세계좌를 통해 투자한다면 분배금에 대한 과세이연 효과를 누릴 수 있다. 'PLUS테슬라위클리커버드콜채권혼합'의 주요 분배재원인 콜옵션 매도 프리미엄은 미국의 원천징수 대상이 아니다.

 

금정섭 한화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PLUS 테슬라위클리커버드콜채권혼합'은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해 테슬라 특유의 변동성을 높은 옵션 프리미엄으로 바꾸고, 채권을 혼합해 변동성을 낮춘 상품"이라며 "테슬라 콜옵션을 50% 고정 매도해 한 번 오를 때 크게 오르는 특성이 있는 테슬라의 주가 상승에 최대한 참여하면서 월 2%, 연 24% 수준의 예측 가능한 분배금을 꾸준히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엔솔, 4000억 회사채 발행…AA 신용으로 '배터리 투자 실탄' 장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이 대규모 회사채 발행에 나선다. 20일 LG에너지솔루션은 회사채 발행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원화 회사채를 발행하는 것은 이번이 네 번째다. 이번 회사채는 2년물, 3년물, 5년물, 10년물로 구성됐으며, 발행 신고금은 총 4000억원 규모다. 오는 24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2

잠바, 시즌 한정 ‘딸기 글로우’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잠바가 딸기 시즌을 맞아 한정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딸기 한 잔으로 완성하는 건강한 뷰티 루틴(Beautiful Strawberry Glow)’을 주제로 기획됐다. 제철 생딸기에 해초 유래 성분으로 만든 ‘딸기 콜라겐펄’을 더했다. ‘생딸기 글로우 스무디 with 쫀득 콜라겐펄’은 생딸기와 코코넛

3

bhc, ‘콰삭킹’ 1주년 기념 ‘오늘은 콰삭각’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대표 메뉴 ‘콰삭킹’ 출시 1주년을 맞아 고객 대상 상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hc는 20일 ‘오늘은 콰삭각’ 캠페인을 통해 앱 회원을 대상으로 ‘콰삭킹·콰삭톡 전용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쿠폰은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1회 발급 가능하며, 발급 당일에 한해 사용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