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온라인 요금제 개편…결합할인 지원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14 14:54:14
  • -
  • +
  • 인쇄
기존 ‘언택트 플랜’ 혜택 강화…가입조건 완화

SK텔레콤이 기존 온라인 전용 요금제를 ‘다이렉트 플랜’으로 오는 20일 개편한다고 14일 밝혔다.

SKT는 온라인 전용 요금제 ‘언택트 플랜’을 다이렉트 플랜으로 개편하면서 ▲가입 조건 완화 ▲요금 라인업 확대 ▲혜택 강화 등 더욱 많은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선택권을 강화했다.
 

▲ SKT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라인업 [SK텔레콤 제공]

 

SKT는 다이렉트 플랜의 가입 조건을 완화하고 유무선 결합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요금제를 개편한다.

기존에는 약정에 가입 중인 고객이 T다이렉트샵에서 휴대폰을 구입하며 온라인 요금제에 가입하려면 위약금을 납부해야 했다. 앞으로는 약정 승계 제도를 통해 위약금 없이 다이렉트 플랜에 가입할 수 있다.

이 요금제는 ‘요즘가족플랜’ 등 유무선 결합 상품 가입이 가능해 고객들의 요금 부담이 완화될 전망이다. 또한 SKT는 요금제 라인업을 확대한다. 다이렉트 플랜은 신규 출시하는 5G 요금제 3종과 LTE요금제 1종을 포함해 총 11종으로 확대된다.

신규 온라인 전용 5G 요금제는 3종으로 각각 ▲월 4만 8000원에 데이터 110GB를 제공하는 ‘다이렉트5G 48’ ▲월 5만 5000원에 데이터 250GB를 제공하는 ‘다이렉트5G 55’ ▲월 6만 9000원에 무제한 데이터를 제공하는 ‘다이렉트5G 69’다.

아울러 다이렉트5G 55, 다이렉트5G 62, 다이렉트5G 69 요금제는 월정액 수준에 따라 ▲스마트기기 요금 지원 ▲우주패스‧웨이브‧플로 등 구독혜택을 추가로 제공하고 프로모션을 통해 스마트기기 할인과 단말 파손 보험 혜택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기존 다이렉트5G 38은 데이터 제공량을 11GB로 확대한다.

LTE 역시 월 3만 원에 데이터 2.5GB를 제공하는 ‘다이렉트LTE 30’을 출시하는 등 고객의 요금 선택권을 확대했다.

김지형 SKT 통합마케팅전략 담당은 “온라인 요금제 개편이 고객들의 합리적인 통신 서비스 이용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KCP, 현대홈쇼핑 결제서비스사 선정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NHN KCP는 현대홈쇼핑의 결제 서비스사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NHN KCP는 현대홈쇼핑 방송 주문(ARS 상담원 결제)과 온라인몰 ‘Hmall’ 결제 서비스 전반을 단일 전자지급결제대행(PG) 체계로 제공하게 됐다. 이에 따라 현대홈쇼핑의 결제 효율성과 안정성이 크게 향상되고, 개발·운영 리소스 절감,

2

우리금융, 서울시교육청 협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17일 서울 강남구 예림당 아트홀에서 ‘우리함께 무대로’ 우수 공연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제작 과정 전반에 참여한 창작 공연을 무대에 올려 관객들에게 선보였다.이번 발표회는 진로교육에 참여한 21개교 중 우수학교로 선정된 3개교 학생들이 지난 1년간 준비한

3

‘제5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에 연세의대 김형범 교수… 젊은연구자상은 강원대 한용현 교수 선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제5회 임성기연구자상 대상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김형범 교수가 선정됐다. 젊은연구자상은 강원대학교 약학대학 한용현 교수가 받는다.임성기재단(이사장 김창수)은 8일 이사회를 열고 생명공학·의약학 분야에서 신약개발 응용 가치가 높은 업적을 남긴 한국인 연구자 2명을 올해 수상자로 확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임성기연구자상은 한미그룹 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