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항공, 지역 상생 위한 “2025 AeroK Community Day” 개최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9 16:58:4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오는 21일 청주 청년 카페 ‘JUMP STATION’에서 ‘2025 Aero-K Community Day’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에어로케이는 다문화가정, 위탁가정, 한부모가정 등 다양한 배경의 아동·청소년은 물론, 항공사 취업을 준비하는 지역 청년까지 약 350~400명을 초청해 지원 대상을 확대했다. 

 

▲ [사진=에어로케이항공]

 

이번 행사에는 충청권 출신 배우 정준호 씨가 참여해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청주 지역에서 꾸준히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베이커리 ‘겸하당’도 아동을 위한 빵을 기부하며 후원에 참여했다. 

 

에어로케이는 “지역 기업과 지역 기반 항공사가 같은 마음으로 상생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참가자들은 체크인 카운터에서 여권과 탑승권을 발급받고 실제 공항 절차와 유사한 경험을 하게 된다. 이어 라운지에서는 직무 토크콘서트, 소원 트리 이벤트, 마술·음악 공연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청년층을 위한 항공사 실무진 1:1 취업 멘토링도 운영한다.

 

기내 체험 프로그램에서는 승무원이 실제처럼 기내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내 안내 방송을 재현해 비행 분위기를 선사한다. 연말 시즌에 맞춘 선물 전달 및 특별 이벤트도 이어진다.

 

전체 프로그램은 오전 10시 30분 환영식을 시작으로 토크콘서트, 공연 프로그램, 기내 체험 등이 그룹별로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강병호 대표이사는 “에어로케이는 청주를 기반으로 성장해온 항공사로서 지역과 함께 비행하고 함께 성장하는 것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두고 있다”며 “이번 커뮤니티 데이가 아이들과 청년들에게 작은 용기와 새로운 비전을 전하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 항공사가 가진 자원을 지역에 환원하며 진정성 있는 사회적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