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자립준비청년 매입임대주택 400호 접수...26일부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25 17:37:3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26일부터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매입임대주택 400호에 대해 청약 접수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 자료=LH 제공


자립준비청년 매입임대주택은 아동복지시설 등에서 퇴소하는 자립준비청년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공급되는 주택이다.

LH는 보유 중인 청년 매입임대주택을 자립준비청년에게 우선 공급하고 있다.

냉장고·세탁기·에어컨 등을 갖췄고, 거주 기간은 최장 6년이다.

임대 조건은 인근 시세의 40% 수준이며, 보증금은 정액으로 100만 원이지만 월 임대료가 주택마다 다르다.

신청 자격은 신청일 현재 무주택자로 아동복지시설(가정위탁 포함)에서 퇴소 예정이거나 퇴소한 지 5년이 지나지 않은 자립준비청년이다. 별도 소득·자산 기준은 없다.

신청 가능한 주택은 현재 거주지와 상관없이 전국 LH 주거복지지사에 방문해 사전 상담으로 확인 가능하다. 해당 지역에 즉시 입주 가능한 주택이 없을 경우에는 예비입주자로 등록할 수 있다.

하승호 LH 국민주거복지본부장은 "이른 시기 홀로 사회에 첫발을 내딛어야 하는 자립준비청년들이 사회에서 건강한 구성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주거지원을 통해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홈앤쇼핑, 프리미엄 이탈리아 일주 패키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2026년 신년 특집으로 한진관광과 손잡고 고품격 이탈리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오는 31일 오후 6시 40분 홈앤쇼핑 방송을 통해 공개되며, 이탈리아 중·북부를 아우르는 9일 일정으로 구성됐다. 항공편은 티웨이항공 비즈니스 클래스 로마 왕복 직항을 이용한다. 옵션 관광, 기사·가이드 경

2

하나투어 AI 여행 상담 ‘하이’,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이용 100만 건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는 자사의 AI 여행 상담 서비스 ‘하이(H-AI)’가 론칭 10개월 만에 누적 이용 건수 100만 건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하이(H-AI)’는 항공권, 숙소, 패키지 상품 등 여행 관련 정보를 대화형으로 탐색할 수 있는 하나투어의 멀티 AI 에이전트 서비스다. 일정 생성부터 맞춤 상품 추천·비교, 항공 페널티 및 위

3

엔씨소프트, 아이온2 작업장 제재 방안 발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는 ‘아이온2’가 작업장 대응을 강화하고,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이온2 개발진은 27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특정 해외 VPN 차단 게임 내 신고 시스템 고도화 하드웨어 차단방식 도입 등 작업장 대응 방안을 발표했다. 무분별한 채집 매크로 확산 방지를 위해 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