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 가입자 10만명 돌파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5-16 08:49:45
  • -
  • +
  • 인쇄
10대부터 50대까지 반려동물 관심 다양한 연령층 가입
리뉴얼로 커뮤니티 편의성↑, 재미 더한 소셜 활동 기능 추가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삼성화재의 펫 커뮤니티 서비스인 'ㅇ모ㅇ모(오모오모)'가 가입자수 10만명을 돌파했다. 10대부터 50대까지 반려동물에 관심있는 다양한 연령층이 가입 했고, 리뉴얼로 커뮤니티 편의성을 높이고, 재미를 더한 소셜 활동 기능도 추가했다.


삼성화재는 고객 호평에 힘입어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오모오모)'의 가입자수가 출시 6개월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화재의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오모오모)' 가입자수가 출시 6개월 만에 10만명을 돌파했다. [이미지=삼성화재]

'오모오모'는 반려인들과 예비 반려인들을 위한 정보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로지난해 11월 출시됐다. 나만의 귀여운 반려동물 캐릭터를 만들어 앱 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어 출시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는 이용자들의 생생한 후기로 이어지면서 가입자수 확대를 견인했다. 특히 '실제 본인의 반려견과 똑같이 만들 수 있어서 캐릭터에 더 애정이 생긴다'는 반응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끼리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유용하다'는 평이 주를 이루고 있다.

특정 나이대가 선호하는 앱이 아닌 반려동물에 관심있는 다양한 연령층이 고루 가입한 것도 특징이다.

실제 '오모오모'의 가입 연령은 △10대 (15.6%) △20대(26.1%) △30대(23.9%) △40대(20.5%) △50대(11.4%)로 모든 연령의 펫 커뮤니티로 자리매김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달에는 리뉴얼을 통해 커뮤니티 편의성을 높였다. 3D기반의 캐릭터 활동공간에서 커뮤니티는 웹(2D)으로 전환하여 접근성을 높였고, 게시판은 카테고리를 분류해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활동량에 따른 재화(캔)를 지급 받아 상점 내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하여, 펫 캐릭터 및 마이홈 꾸미기 기능을 더해 재미요소를 더했고, 친구 초대하기, 대화하기 등 소셜 활동 기능도 업데이트했다.

'오모오모'에서는 금번 업그레이트를 기념하며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신규 기능인 아이템캐릭터 꾸미기를 활용한 이벤트가 31일까지 진행된다. 기존 회원 및 신규 회원 모두 참여 가능하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오모오모'의 다양한 캐릭터가 보다 친근하게 고객들에게 인식될 수 있도록 이모티콘, 콜라보 굿즈 등 다양한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최고의 커뮤니티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