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하트클럽' 측 "지원부터 합격까지, 모두가 한 편의 청춘드라마" 비하인드 방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0:13:5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STEAL HEART CLUB)’ 제작진이 참가자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격 공개했다.

 

▲'스틸하트클럽' 50인의 참가자. [사진=Mnet]

 

스쿨밴드, 인디밴드, 아이돌, 모델, 글로벌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백그라운드 출신의 참가자들이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으는 가운데, 이들의 오디션 지원부터 합격 과정, 남다른 인연이 공개돼 본 방송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 “지원 계기부터 남달랐다”…밴드에 대한 순수한 열정 

 

제작진에 따르면, 참가자 중에는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 직접 밴드를 결성한 이도 있었다. 밴드에 대한 진심 하나로 멤버를 모아 자발적으로 팀을 만들어 지원서를 제출한 것. 또한 한 참가자는 군악대 선배 뮤지션의 추천을 받아 용기를 냈고, 연기 활동과 학업을 병행 중인 참가자도 있었다. 그는 “배우로서 일정이 바쁘지만, 기타를 잡던 학생 시절의 열정을 다시 느끼고 싶었다”며 지원 동기를 전했다는 후문이다. 

 

■ “합격의 순간은 드라마처럼”…눈물과 웃음이 교차한 순간들 

 

합격 비하인드 역시 영화 같은 반전으로 가득했다. 한 참가자는 탈락인 줄 알고 군 입대를 알아보던 중, 뒤늦게 합격 소식을 전해 듣고 눈물을 터뜨렸다며 극적인 순간을 전했다. 또 합격 사실을 담임 선생님이나 가족에게조차 비밀로 한 참가자들도 있었다. 특히 한 참가자는 “함께 미팅을 봤던 친형에게도 알리지 않았다”며 “첫 방송을 보고서야 가족이 알게 될 예정”이라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한편, 제작진의 합격 통보 전화를 ‘탈락’으로 오해했다가 극적인 반전을 맞이한 참가자의 ‘웃픈’ 사연도 있었다.

 

■ “첫 촬영에서 마주친 친구?”…뜻밖의 관계와 인연들 

 

참가자들 사이의 관계에서도 예기치 못한 에피소드가 이어졌다. 같은 학교, 같은 반이지만 비밀 유지로 서로의 출연을 몰랐다가 첫 촬영에서 마주친 참가자들, 모델 활동을 하며 이미 알던 사이인데 첫 합주에서 같은 팀으로 재회한 참가자, 매주 밥을 먹던 대학교 절친이 촬영날 현장에서 서로의 참가 사실을 알고 놀란 경우까지. 또한 같은 학원 출신 친구가 1라운드에서 같은 팀으로 만나 놀란 사연도 있었다. 

 

한 참가자는 예술가 가족 출신답게 음악 DNA를 물려받은 실력자로 눈길을 끌었다. 재즈 보컬리스트와 밴드 베이시스트로 활동 중인 가족을 둔 그는, 친구의 동생을 통해 프로그램에 인연처럼 합류했다는 후문이다. 

 

▲'스틸하트클럽' 공식 포스터. [사진=Mnet]

 

■ “고막이 상할까 걱정돼 귀마개 준비”…위트 넘치는 에피소드 

 

제작진은 또 한 참가자의 남다른 센스를 공개하기도 했다. 첫 미팅에서 파워풀한 드럼 연주를 선보인 그는 “혹시 고막이 상할까 걱정됐다”며 직접 귀마개를 챙겨 제작진과 동료들에게 나눠줬다는 것. 제작진은 “음악에 대한 순수한 열정과 따뜻한 배려가 공존하는 순간이었다”며 “이 프로그램이 청춘의 뜨거움과 웃음을 동시에 담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스틸하트클럽’ 제작진은 “지원 계기부터 합격의 순간, 그리고 서로의 관계까지 참가자 개개인의 스토리가 한 편의 드라마 같다”며 “이들의 리얼한 여정 속에서 밴드 음악이 전하는 라이브한 감동과 청춘의 에너지를 함께 느껴달라”고 전했다. 

 

한편, Mnet 글로벌 밴드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은 오는 10월 21일(화) 밤 10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항공대–국군대전병원, UAM 시대 응급의료 혁신 나선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대학교와 국군대전병원이 ‘국가 항공응급의료체계 및 유·무인항공체계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항공·의료 분야의 연구협력부터 인력양성, 재난대응체계 구축까지 폭넓은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협약식은 지난 15일 국군대전병원 대회의실에서 열렸으며, 한국항공대에서는 허희영 총장, 김

2

드림에이지, 아키텍트 22일 정식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아쿠아트리가 개발한 초대형 MMORPG 신작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의 정식 서비스를 오는 22일 낮 12시부터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전날인 21일 오전 11시부터는 사전 다운로드와 캐릭터 생성을 진행한다. PC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게임즈, 모바일 이용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

3

팀네이버, 북미서 개최 UKF '꿈 페스티벌'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네이버웹툰과 16일부터 3일간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UKF(한인창업자연합)의 '꿈(KOOM) 페스티벌'에 참가해, 글로벌 창업 생태계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UKF는 북미 스타트업 네트워크 82 Startup에서 출발해 2024년 4월 공식 법인으로 설립된 북미 최대 한인 창업가 단체로, 매년 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