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금융그룹, 수도권 호우피해 복구 금융지원 나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8-10 09:07:19
  • -
  • +
  • 인쇄
KB·신한·하나·우리금융그룹 긴급 지원
이재민 위한 구호 키트 등 제공
은행 긴급대출·만기 연장·우대금리 지원
보험금 우선 지급·카드대금 청구 유예
▲ (사진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KB, 신한, 우리, 하나금융그룹 [사진=각사]

 

서울·수도권을 포함해 집중호우로 피해가 확산되자 4대 금융지주가 폭우 피해를 재난으로 규정하고 고객들을 위한 종합적인 금융지원에 나섰다. 피해 고객에게 긴급 생활 대출을 실시하거나 대출 만기를 연장해주고 분할 상환금을 유예할 계획이다. 또한, 집중호우 피해 관련 사고보험금 신청 건에 대해 신속하게 보험금을 제공하고 피해 고객의 보험금은 납부 유예해주기로 했다. 카드사들도 카드대금 청구유예와 분할상환 등을 지원한다. 아울러, 폭우로 피해를 본 이재민에게 담요, 운동복 및 생활용품으로 구성된 긴급 구호 세트를 지원한다.


기업고객에 대한 금융지원으로 KB국민은행은 피해 금액 범위 이내에서 특별 대출을 실시하기로 했다. 기업(자영업자, 중소기업 등) 대출의 경우에는 최고 1.0%p의 특별우대금리와 함께 운전자금은 최대 5억원, 시설자금은 피해 시설 복구를 위한 소요자금 범위 이내에서 지원한다. 개인의 경우 긴급생활안정자금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한은행은 자금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업체당 3억원까지 총 800억원 규모의 신규 대출 지원, 대출 만기 연장, 분할상환금 유예, 피해 고객의 여신 신규 및 만기 연장 시 최고 1.5%p 특별우대금리 제공 등을 지원한다. 개인의 경우 3000만원 한도로 총 200억원 규모의 긴급생활안정자금 신규 및 대출 만기 연장을 지원한다. 

 

하나은행도 중소기업에 기업당 5억원 이내의 긴급 경영안정 자금 대출 등 총 2000억원 한도의 신규 자금을 지원한다. 개인의 경우 5000만원 이내의 긴급생활안정자금대출을 지원한다.

 

우리은행은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에 총한도 2000억원 내에서 최대 1.5%p 특별우대금리로 5억원 범위의 운전자금 대출이나 피해실태 인정 금액 범위 내의 시설자금 대출을 지원한다. 기존 대출에 대해서도 1년 범위에서 만기 연장이 가능하고 분할 상환 납입기일은 유예받을 수 있다. 개인의 경우도 최대 2000만원의 긴급 생활자금 대출과 대출금리 최대 1%p 감면, 예적금 중도해지시 약정이자 지급, 창구 송금수수료 면제 등의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재민들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위해 KB금융과 우리금융은 모포, 위생용품, 의약품 등으로 구성된 재난구호 키트를 지원한다. 우리금융은 지속되는 폭우로 피해가 확대되고 복구가 장기화할 경우를 대비해 이재민과 복구인력을 위한 구호 급식 차량도 파견 대기 중이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호타이어 '엑스타 TV' 구독자 30만 달성...감사 이벤트 실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유튜브 ‘엑스타 TV’ 구독자 30만명을 달성해 기념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금호타이어는 오는 15일까지 고객들이 엑스타 TV 구독 및 축하/응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50만원(1명), 아웃백 상품권 20만원(5명), CGV 영화관람관 2매(30명)를 제공한다. ‘엑스타 TV’는 2

2

SKT, 우리 아이 포켓몬 친구 '잼폰 포켓피스' 사전예약 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키즈폰 신제품 ‘잼폰 포켓피스’ 온라인 사전예약을 9일부터 오는 11일까지 T다이렉트샵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키즈용 LTE 스마트폰인 이번 신제품은 12일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정식 출시된다. 잼폰 포켓피스는 기존 '잼폰 포켓몬 에디션’의 네 번째 시리즈로, 포켓몬과 사람들이 평화롭게 생활하는 공간

3

샤오미코리아, Xiaomi 15T Pro에 '티머니' 공식 론칭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IT 기업 샤오미의 한국 법인 샤오미코리아가 플래그십 스마트폰 ‘샤오미 15T Pro(Xiaomi 15T Pro)’에 모바일 교통 결제 서비스 ‘티머니’를 공식 론칭한다. 이번 도입으로 대중교통은 물론 편의점 및 카페 등 일상생활 전반에서 티머니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어 샤오미 스마트폰 사용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 샤오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