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수퍼빈·판교환경생태학습원과 자원순환사업 3자간 업무협약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29 09:20:12
  • -
  • +
  • 인쇄
“환경 문제 대한 기업의 책임경영 실천”

NS홈쇼핑이 자원순환사업을 위해 수퍼빈㈜, 판교환경생태학습원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조직의 자원과 역량을 모아 ‘폐자원 수거 및 활용 업사이클’를 통한 자원순환사업을 실시하기로 했다.
 

▲사진 왼쪽부터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판교환경생태학습원 하동근 원장, 수퍼빈㈜ 대표이사 김정빈

 

NS홈쇼핑은 지원금과 함께 더 많은 고객과 협력기업이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한다.

판교환경생태학습원은 어린이, 청소년을 비롯해 시민들에게 건강한 환경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과 캠페인을 실시한다.

수퍼빈은 자원순환 아이디어 보유 기업으로서, 페트병, 음료 캔 등 순환자원 회수로봇의 제작, 설치, 유지보수 등의 자원 수거 진행을 약속했다.

수퍼빈의 AI 분리수거 로봇은 2022년 1월 중 NS홈쇼핑 본사와 별관, 판교환경생태학습원 등에 설치될 예정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환경훼손 그로 인한 기후 위기와 생태계파괴로 우리의 미래와 생존이 위협받고 있는 시대 속에서 기업의 책임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하게 됐다”며 “건강한 소비 문화를 이끌어온 NS홈쇼핑은 우리사회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실천’하고 ‘행동’하는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이번 자원순환 사업과 같은 환경 보존 활동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스타항공, 부가서비스 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스타항공이 부가서비스 세트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부가서비스 세트는 항공권 예매 시 선택할 수 있는 수하물 추가 사전 좌석 지정 기내식 수하물 우선 수취 등의 유료 서비스를 하나의 상품으로 묶은 것이다. 개별 구매 시보다 최대 34% 할인된 가격에 이용 가능하다. 세트 상품은 백세트(BAG SET) 밀세트(MEAL SET)

2

아모레퍼시픽재단, ‘청년 직무 멘토링 시즌5’ 참여자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모레퍼시픽재단이 다수의 기업 및 기업 재단과 함께 진행하는 ‘청년 직무 멘토링 시즌5’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청년 직무 멘토링’은 진로와 취업을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현업 전문가들이 멘토가 되어 직접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며 실질적 조언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부터 진행해 올해 5주년을 맞았으며, 민·관·

3

자생한방병원, WHO 공식 인증…한의학 글로벌 시대 열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한방병원이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전통의학 기반의 과학·기술 혁신성과 사회가치를 인정받아 글로벌 혁신기관으로 선정됐다. 전 세계 1175개 지원기관 가운데 최종 21곳만 뽑힌 결과로, 국내 한의 의료기관이 WHO 평가 체계에서 공식적으로 혁신성을 인정받은 사례다.자생한방병원은 WHO 글로벌 전통의학센터(GTMC)가 주관한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