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신작 ‘TL’ 내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프리뷰 공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27 10:26:42
  • -
  • +
  • 인쇄
김택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MMORPG”

엔씨소프트의 MMORPG 신작 ‘쓰론 앤 리버티(TL)’가 내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앞둔 가운데 27일 디렉터스 프리뷰를 통해 게임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TL은 엔씨가 차세대 MMORPG를 목표로 개발 중인 신작이다. PC‧콘솔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쓰론 앤 리버티 캐릭터 이미지 [엔씨소프트 제공]

 

김택진 엔씨 CCO(최고창작책임자)는 “국가와 세대를 초월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MMORPG로 개발했다”며 “‘모두를 위한 플레이’라는 슬로건 아래 TL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하고 즐길 수 있는 PC와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한다”고 강조했다.

안종옥 개발 PD, 이문섭 게임디자인 디렉터가 이번 프리뷰를 통해 TL의 주요 특징과 세부 콘텐츠를 소개했다.

TL은 ▲날씨와 환경에 따라 변화하는 심리스(Seamless) 월드와 던전 ▲과거‧현재‧미래가 이어지는 내러티브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역할이 변화하는 ‘프리 클래스’ ▲이용자가 참여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PvP(이용자 간 대결)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최문영 엔씨 수석개발책임자(PDMO)는 TL의 서비스 방향성을 공개했다.

최 PDMO는 “TL의 모든 요소들은 ‘모두를 위한 플레이’라는 서비스 방향성과 일치한다”며 “PC‧콘솔 각 디바이스에 맞는 UX‧UI(유저 경험‧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이용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구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쓰론 앤 리버티 플레이 이미지 [엔씨소프트 제공]

 

TL에 적용된 ‘메모리얼’은 플레이 진행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콘텐츠가 열리는 형식으로 이용자와 월드가 상호작용하는 시스템이다. TL은 모바일 스트리밍 플레이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TL 디렉터스 프리뷰는 엔씨 공식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엔씨는 새롭게 오픈하는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TL에 대한 정보를 지속해서 공개할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