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넘패' 이혜원 "나는 '종갓집' 출신" 깜짝 고백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8 12:52:38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선 넘은 패밀리’의 MC 이혜원이 명절을 맞아 “종갓집 출신”이라는 사실을 깜짝 고백해 외국인 게스트들의 흥미를 자아낸다. 

 

▲이혜원이 종갓집 출신이라고 깜짝 고백해 외국인 게스트들의 흥미를 유발한다. [사진='선 넘은 패밀리']

 

30일(목) 저녁 방송하는 채널A ‘선 넘은 패밀리’ 68회에서는 MC 안정환-이혜원-유세윤-송진우와 함께, 네덜란드-스위스-미국 패밀리가 각국에서 새해를 맞는 다양한 풍경과 문화를 공개해 기대감을 자아낸다. 게스트로는 호주 출신 샘 해밍턴, 핀란드 출신 율리아, 미국 출신 크리스가 함께해 자국과 타국을 넘나드는 ‘선넘은 가이드’로 맹활약한다.

 

이날 ‘선 넘은 패밀리’ MC와 게스트들은 설 연휴를 맞아 시청자들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인사를 건네며 프로그램을 활기차게 시작한다. 이때 이혜원은 “내가 종갓집 딸이라, 어린 시절부터 명절 때마다 갓 쓰고 도포를 입은 어르신들을 많이 만났다”며 당시의 명절 풍경을 회상한 뒤, “친척들이 워낙 많이 모이다 보니 세배도 줄을 서서 하느라 시간이 걸렸던 기억이 있다”고 밝혀 시선을 사로잡는다. 

 

직후 ‘이혜원 최측근’이자 ‘종갓집 사위’ 안정환 또한, “처음 처갓집에 입성해 종가 어르신들을 뵈었는데, 웃음기 없이 엄숙한 분위기에 놀랐다”라며 “다들 체통을 지키시느라 웃는 모습을 보지 못했다”라고 다소 낯설었던 풍경을 생생 증언한다. 이에 송진우는 “어르신들이 당시 안정환의 ‘테리우스’ 장발 헤어 스타일을 마음에 안 들어 하신 건 아닐까”라고 추측하는데, 유세윤은 “그때 장발로 상투를 틀었다면 ‘프리패스’ 했을 것”이라고 첨언해 웃음을 자아낸다. 

 

그런가 하면 이날 안정환은 새로운 ‘네덜란드 패밀리’ 민정X레너트가 등장하자 누구보다 반기며, “어린 시절부터 (네덜란드의 국화인) 튤립을 제일 좋아해, 꽃 알러지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이혜원에게 선물을 많이 했다”고 말한다. 튤립 얘기만으로도 화색이 도는 안정환의 남다른 ‘튤립 사랑’에, 유세윤은 “꽃말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지?”라고 묻는데, 안정환은 “의미는 모르겠고 그냥 예쁘다. 나에게 꽃말은 ‘미스코리아’”라고 답해 여전한 ‘이혜원 바라기’ 면모를 드러낸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네덜란드 패밀리’ 민정X레너트 부부가 새해를 맞아 네덜란드의 전통인 ‘바다 입수’에 도전하며, 며칠 전부터 추위를 이겨내는 ‘특훈’에 돌입하는 현장을 비롯해, ‘스위스 패밀리’ 박민지X박메버릭의 ‘영탁을 위한 스위스 투어’ 2탄, ‘미국 패밀리’ 김로은X로버츠가 2024년 12월 31일 라스베이거스의 ‘초대형 불꽃놀이’를 관람하기 위해 준비하는 과정이 낱낱이 공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병도 의원, ‘약자와의 동행’없는 서울시 미래교통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서울시가 ‘약자와의 동행’을 기치로 자율주행 서비스 확산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교통약자는 탑승조차 어려운 구조로 드러났다. 더불어민주당 한병도 의원(전북 익산시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이 서울시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25년 9월 기준 서울시가 운행 중인 자율주행차 17대 중 휠체어 탑승이 가능한 차량은 6대(35.3

2

현대로템, 美 쉴드AI와 기술개발 업무협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현대로템이 방산 부문의 인공지능(AI) 기반 기술경쟁력을 강화한다. 현대로템은 지난 23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2025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에서 미국의 AI 솔루션 업체인 ‘쉴드(Shield)AI’와 국방 AI 기반 다목적 드론 운용 기술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3

현대해상, ‘아이마음 놀이터’ 건립·운영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현대해상화재보험은 영등포구청, 사회적기업 코끼리공장, 사단법인 루트임팩트와 ‘어울숲 문화쉼터×아이마음 놀이터’ 건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아이마음 놀이터’는 현대해상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새롭게 추진하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지자체와 협력해 아동과 양육자를 위한 열린 커뮤니티 공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