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디지털프라자, '삼성스토어'로 매장명 변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07 14:43:3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2000년부터 써온 삼성 디지털프라자의 이름을 오는 8일부터 '삼성스토어(Samsung Store)'로 바꾼다고 7일 밝혔다.

 

▲ '삼성스토어' 대치점 [사진=삼성전자 제공]


전국 360개 디지털프라자뿐 아니라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에 입점한 전체 오프라인 매장 명칭도 삼성스토어로 변경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이번 명칭 변경을 통해 갤럭시·비스포크·스마트싱스·라이프스타일 TV 등으로 한층 젊어진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삼성스토어를 차별화된 맞춤형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삼성스토어는 '원 삼성(One Samsung)'의 초연결 경험 가치를 바탕으로, 지역 밀착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지역 커뮤니티 거점이자 복합문화 공간으로 조성된다.

이를 위해 '삼성컬처랩(Samsung Culture Lab)'을 운영해 최신 비스포크 가전과 갤럭시 기기의 사용법을 공유하고, 쿠킹·인테리어·갤럭시 활용 숏폼 제작 클래스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삼성스토어 대치·부천중동·용인구성·김해 등 4개 매장에서는 유아와 초등학생 대상 과학·코딩 클래스인 '삼성스토어 코딩스쿨'도 진행한다.

또 삼성전자는 오프라인 매장 삼성스토어와 온라인 매장 '삼성닷컴'으로 리테일 체제를 정비해 향후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고도화한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강봉구 부사장은 "23년 만에 새롭게 변화하는 삼성스토어가 고객이 원하는 바를 세심하게 반영해 더 젊고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지역 랜드마크로 변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오롱스포츠, ‘K-양궁화’로 세계 양궁선수단 사로잡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광주 2025 현대세계양궁선수권대회’를 공식 후원하며, 독자 기술로 개발한 최초 양궁화 ‘아처삭스’를 세계 무대에서 공식적으로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광주 2025 현대세계양궁선수권대회’는 2년마다 열리는 세계 3대 양궁 대회 중 하나로, 올

2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카발란' 추석 선물세트 3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한가위를 맞아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 선물세트 3종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선물세트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카발란’의 인기 라인업인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No.1 (이하 카발란 DTS No.1)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 카발란 솔리스트 비노바리끄로 구성된 3종의 패키

3

펑키콩즈의 펑크비즘, 실물 RWA 결합 ‘Fierce Haechi NFT’ 1차 민팅 1000개 완판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펑크비즘(Punkvism)은 인형뽑기 매장 RWA 기반 ‘Fierce Haechi NFT’ RWA 프로젝트 1차 민팅이 1000개 전량 완판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12일 밝혔다.이는 인형뽑기의 재미와 NFT 가치를 결합한 펑크비즘의 독창적 모델이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관련 커뮤니티와 업계의 기대감도 고조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