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31기 해외박사 장학생 모집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03 14:48:56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은 2023학년도 31기 해외박사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3일 밝혔다.


해외박사 장학사업은 '나무는 숲과 함께 자라야 한다'는 재단 설립자 고(故) 이임용 회장 철학에 따라 1991년 시작됐으며, 지난해까지 총 205명의 장학생을 지원했다.
 

▲ 태광그룹 일주학술문화재단 제공


지원 자격은 해외 우수 대학원으로부터 박사과정(석박사 통합과정 포함) 입학 허가를 받은 신입생으로, 선발 인원은 10명 내외다.

장학금은 유학 국가에 상관없이 1인당 총 12만 달러로, 대학 등록금과 생활비, 연구비 등을 합산한 금액이다.

장학생으로 선발되면 5년 이내 8학기 동안 지원을 받으며, 입학 출국과 졸업 귀국 시 항공료(2회, 회당 최대 200만 원)도 별도로 지급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까지 3주간이며, 1·2차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6월 중 합격자가 발표된다.

순수학문 분야 연구자를 지원·육성하겠다는 재단 설립자의 유지에 따라 심사 과정에서 기초 순수학문 연구자를 우대한다. 대학이나 전공, 연령에는 제한이 없다.

일주재단 관계자는 "장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과 연구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조교(TA)와 연구조교(RA) 활동에 따른 감액 없이 약속한 장학금 전액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인문학이나 기초과학 등 순수학문을 전공하는 박사과정 지원이 부족한 상황에서 순수학문 전공자들이 학비와 생활비 걱정 없이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리츠증권, '수수료 완전 제로' Super365 예탁자산 15조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메리츠증권은 수수료 ‘완전 제로’ 혜택을 제공하는 Super365 계좌 예탁자산이 15조원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메리츠증권의 비대면 전용 투자계좌 ‘Super365’는 2026년 12월 말까지 국내·미국주식 매매 및 달러 환전 등 유관기관 제비용을 포함한 모든 거래 수수료를 무료 적용하고 있다. Super365 자산 규모는

2

현대차증권, 수수료 우대·상품권 지급 등 주식 거래 이벤트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차증권은 오는 12월 30일까지 현대차증권 고객을 대상으로 주식 거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벤트 신청만 해도 해외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0.08%) 우대 적용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신청 다음 날부터 120일간 미국, 중국, 홍콩 주식 거래 시 적용된다. 또 이벤트 기간 주식 거래 요건을 달성하면 혜택을 추

3

빗썸나눔, 동대문구청과 함께 장애인가족 체육대회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빗썸나눔이 지난 18일 서울 동대문구청 광장에서 지역 내 장애인과 가족, 비장애인 주민 등 150여 명과 봉사자 50명이 함께 하는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소통하는 행사로, 빗썸나눔과 동대문구청이 공동으로 주최했다. 두 기관은 평소 장애인 지원 사업과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