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카운터사이드 X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1차 업데이트 실시

이석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6-22 15:02:42
  • -
  • +
  • 인쇄

넥슨(대표 이정헌)은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와 ‘길티기어 -스트라이브-(GUILTY GEAR -STRIVE-)’의 1차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22일 실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의 캐릭터 5종이 ‘카운터사이드’에 참전하는 콘셉트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젤리피시 쾌적단’ 소속의 ‘메이’, ‘종전관리국’ 소속의 ‘밀리아 레이지’가 먼저 등장했다. 

 

▲ 넥슨 제공


명랑하고 쾌활한 성격의 ‘메이’는 SSR 등급 솔저 유닛으로, 자신과 아군에게 피해 감소, 경직면역 등 효과를 주고 적에게는 스킬 봉인 등 악영향을 준다. 냉철한 성격을 소유한 ‘밀리아 레이지’는 SSR 등급 솔저 유닛이며, 강력한 돌진형 범위 피해 기술을 구사하고 적에게 상태 이상 스킬을 사용한다.

‘카운터사이드 X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1차 이벤트 에피소드를 내달 20일까지 운영한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주요 캐릭터들이 참전하며 펼쳐지는 특별한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에피소드를 클리어하면서 ‘특별 역량 평가서’, ‘정보’, ‘특수 적성핵’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이벤트 미션 30개를 수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에피소드를 플레이하며 이벤트 재화 ‘커맨드 캘린더’, ‘현상 수배서’를 획득할 수 있다. ‘커맨드 캘린더’로 콜라보 이벤트 상점에서 캐릭터 전용 장비, 미니 SD(Super Deformation) 캐릭터 등으로 교환할 수 있고, ‘현상 수배서’를 사용해 콜라보 유닛들의 전용 장비를 얻을 수 있는 ‘챌린지 ACT 1 스테이지’에 입장할 수 있다.

넥슨은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LET’S ROCK! 출근체크 이벤트’를 내달 13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10일 게임에 접속해 ‘채용 계약서’, ‘융합핵’, ‘기밀 훈련 자료’ 등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 이후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의 ‘솔 배드가이’, ‘이노’, ‘램리썰 밸런타인’ 등 캐릭터 3종을 추가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2차 이벤트 에피소드 업데이트와 콜라보레이션 ‘카운터패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카운터사이드 X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카운터사이드’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