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뮤직, 승인된 아티스트에 셀프 트랙 업로드 기능 제공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5-30 15:03:42
  • -
  • +
  • 인쇄
승인받은 아티스트라면 셀프로 트랙 업로드 및 출시 가능
중개자 없이 스스로 음악을 자유롭게 출시하고 수익도 얻을 수 있어
▲ <사진=갈라뮤직>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갈라뮤직이 아티스트 업로드 기능을 도입했다고 30일 밝혔다.  아티스트는 해당 기능을 활용해 자신이 제작한 음반을 팬들에게 손쉽고 빠르게 배포할 수 있게 됐다.

 

기존에는 갈라뮤직 플랫폼에서 아티스트가 본인의 음악을 NFT 트랙으로 출시하고 공유하기 위해서는 지갑과 가스비를 준비해야 하는 등 절차가 다소 까다로웠다. 

 

업로드 기능 도입 이후로 아티스트는 갈라뮤직의 승인 후 셀프서비스 포털에서 스스로 음악을 업로드 및 출시할 수 있게 됐다. 더 나아가 갈라뮤직은 빠른 시일 내에 뮤직비디오 기능 또한 추가하고, 올 액세스 경험을 할 수 있는 기능도 구성할 예정이다.

 

갈라뮤직의 아티스트들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음악의 출시 시기를 자율적으로 조정하고, 이를 통해 음반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전통적인 음반 유통경로와는 달리 중간 업자를 거치지 않고 갈라뮤직 플랫폼에서 곧바로 아티스트와 대중이 소통하는 창이 열린 셈이다.

 

더 나아가 아티스트는 팬들의 피드백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된 만큼, 갈라뮤직이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음악 커뮤니티’라는 Web 3의 이상 구현에 가까워졌다는 평이 나온다.

 

갈라뮤직 관계자는 “새로운 기능의 추가로 아티스트와 팬이 서로 플랫폼 내에서 음악을 공유하는 것이 한결 편해졌다는 의견을 듣게 돼 보람차다”라며, “아티스트와 팬이 탈중앙화된 음악을 통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갈라뮤직은 계속해서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엔제리너스, 논산 설향 딸기 제작 신메뉴 4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시즌 한정 신메뉴를 선보인다. 엔제리너스는 오는 30일 충남 논산 지역의 설향 딸기를 사용한 음료 3종과 디저트 1종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신제품은 ‘논산 생딸기 주스’ ‘논산 생딸기 바나나라떼’ ‘논산 생딸기볼’ 등 음료 3종이다. 논산 생딸기

2

[헬스 TALK] 혈관 덩굴 신호 보이면 위험…경희대병원, 모야모야병 뇌졸중 연관성 규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경희대병원 연구진이 성인 모야모야병 환자에서 뇌졸중 위험을 예측할 수 있는 영상학적 혈관 신호를 확인했다. 혈관을 덩굴처럼 둘러싸는 이른바 ‘아이비 사인(Ivy Sign)’이 넓게 관찰될수록 허혈·출혈성 뇌졸중 위험이 모두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경희대병원 신경외과 유지욱 교수팀은 성인 모야모야병 환자 125명을 대상으로 고해상도

3

탤런트 이병욱, ‘MBS 오소리 크림’으로 피부미용 부문 대상 수상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탤런트 이병욱이 ㈜BW골드문 대표로서 직접 기획·개발한 ‘명품 MBS 오소리 크림’이 피부미용 분야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병욱 대표는 미디어타임뉴스가 주최한 ‘2025 대한민국 글로벌 리더십 비전 포럼/어워즈’에서 피부미용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배우를 넘어 콘텐츠 기획자이자 브랜드 크리에이터로서의 행보에 다시 한번 주목을 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