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 인수…日 최대 디지털 만화 플랫폼 확보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31 15:22:42
  • -
  • +
  • 인쇄

네이버웹툰은 계열사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LINE Digital Frontier)'가 일본 전자책 서비스 업체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eBOOK Initiative Japan)'을 인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네이버웹툰은 일본어 서비스 ‘라인망가’와 더불어 일본 콘텐츠 업계에서 영향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라인 디지털 프론티어는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의 지분 100%를 확보하고 자회사로 편입한다.
 

▲ 네이버웹툰 제공


지난 2000년 설립된 이북 이니셔티브 재팬은 일본 전자책 업체 '이북재팬(eBook Japan)'과 종이책 온라인 서비스 업체 '북팬(bookfan)'을 운영하고 있다.

일본 대표 포털 사이트인 야후재팬과 연동해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이북재팬은 약 80만 개 이상의 작품을 보유 중이며, 만화 콘텐츠 거래액 비율이 95%에 달한다.

네이버웹툰에 따르면 지난해 라인망가와 이북재팬의 통합 거래액은 약 8000억 원이며, 통합 월간 활성화 사용자 수(MAU)는 2000만 명 이상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웹툰은 일본 내 디지털 만화 플랫폼으로서 거래액 규모로 최대 업체가 됐다.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는 "이번 인수는 세계 최대 만화 시장인 일본에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앞으로 일본 콘텐츠 업계에서 라인망가의 영향력을 공고히 해 이북재팬과 함께 웹툰 생태계를 확대해 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인터 자아,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에 팝업스토어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이 올해 8월 신규 론칭한 여성복 자아(JAAH)가 이달 10일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하우스오브신세계는 신세계만의 정체성을 반영한 미식, 쇼핑 플랫폼으로 이번에 오픈한 청담점은 콘텐츠·경험 소비를 강화한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공간이다. 자아는 청담점 1층에 44㎡ 규모로 약 3개월

2

IBK기업銀, ‘IBK 1st LAB’ 7기 참여기업 모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서울핀테크랩과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퍼스트 랩)’ 7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IBK 1st LAB’은 은행 외부의 디지털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기업은행의 상품, 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접목할 수 있는지 실험·검증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 베드이다.기업은행은 이번

3

에잇세컨즈,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슈퍼세일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잇세컨즈가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의류 등을 최대 50%까지 할인하는 슈퍼세일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12월 11일부터 내년 1월 7일까지 2025년 가을·겨울 시즌 슈퍼세일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에잇세컨즈는 전국 79개 매장 및 삼성물산 패션부문 온라인 쇼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