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지주,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박종훈 기자 / 기사승인 : 2021-11-30 15:27:52
  • -
  • +
  • 인쇄
그룹 ESG경영 방향성 및 성과 제시

롯데지주가 30일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

ESG경영 성과를 공개하고 고객 및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서다.

보고서엔 롯데지주와 롯데그룹의 2020년 재무 및 비재무 활동과 성과가 수록돼 있다. ESG 활동과 관련한 내용은 2021년 10월까지 내용을 담았다.

총 6개 챕터 95페이지 구성으로, 누구나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롯데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된다.
 

▲사진 = 롯데지주 제공

 

롯데지주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 이슈로 8개 항목을 선정했다.

책임경영 및 컴플라이언스가 최우선 핵심 이슈며, 우수인재 확보 및 개발,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구현 등 그룹사를 지원하고 협력하는 지주회사로서 역할과 책임도 기준으로 삼았다.

이번 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 구제 보고 가이드라인(GRI) 기준에 부합해 작성했으며, 독립 검증기관인 KPMG삼정회계법인으로부터 ISAE3000 기준에 따른 제3자 검증을 받았다.

ISAE3000은 국제회계사연맹(IAFC) 국제감사인증기준위원회(IAASB)가 제정한 ESG 보고서 인증 기준을 말한다.

조성욱 롯데지주 ESG팀장은 “롯데는 각 그룹사별 업의 특성을 고려한 ESG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계열사에 위원회와 전담팀을 구성하고 있다”며 “롯데지주는 각 계열사 전담 조직과 실무 협의체를 운영하며 거버넌스 확립, ESG KPI 방향성 수립 등 그룹의 ESG 경영 방향을 이끌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는 지난 10월 모든 상장사 이사회에 ESG위원회 설치를 마쳤다. 내년 6월까지 전 상장사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갈할 계획이다. 이를 의무화한 곳은 롯데그룹이 처음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