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너지솔루션, 글로벌 공급망 협의체 ‘RBA’ 국내 업계 최초 가입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4 15:41:55
  • -
  • +
  • 인쇄
애플, 구글, 폭스바겐, 테슬라도 회원사

LG에너지솔루션은 국내 배터리 회사 중 최초로 글로벌 협의체 ‘리스폰서블 비즈니스 얼라이언스(RBA)’ 가입을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RBA는 글로벌 공급망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전담하는 산업 협의체로 글로벌 IT 및 자동차 기업인 애플, 구글, 폭스바겐, 테슬라 등 180여 개 회사가 참여하고 있다.
 

▲ [LG에너지솔루션 CI]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가입을 통해 노동과 안전보건, 환경, 기업윤리, 경영시스템 등 RBA가 제안하는 5개 분야의 글로벌 행동 규범을 기업 경영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공급망에서 발생 가능한 위험을 사전 예방하고 국내외 사업장과 협력사까지 RBA 기준에 따라 운영될 수 있도록 공급망 전반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LG에너지솔루션은 RBA의 산하 협의체인 ‘리스폰서블 레이버 이니셔티브(RLI)’, ‘리스폰서블 미네랄즈 이니셔티브(RMI)’ 에도 가입을 진행했다.

RLI는 인권·다양성 등을 중점으로 하는 협의체이며, RMI는 기업의 책임있는 광물 조달과 공급망 관리가 목적인 협의체다.

특히 현재 유럽 자동차 주문자상표부착방식(OEM) 시장을 중심으로 협력회사 평가 시 RMI가입 여부를 확인하고 있어 글로벌 배터리 제작사의 필수 요건이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에너지 선도기업으로서 공급망의 ESG 평가 관리를 글로벌 기준으로 강화해 ESG 경영을 실현할 것”이라며 “동시에 인권 다양성 중시와 책임 있는 광물 조달을 통해 업계 선두 지위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BK기업은행,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9일 경기 화성시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수출 중소기업을 위한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는 미국의 관세 정책으로 수출 관련 애로사항을 겪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설명회에서는 미국 관세 정책의 최신 동향 관세 정책이 국내 미치는 영향

2

롯데바이오로직스, 송도 바이오캠퍼스 제1공장 상량식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박제임스)는 인천 송도국제도시 첨단산업클러스터에 건설 중인 송도 바이오캠퍼스 제1공장의 상량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이날 행사에는 롯데바이오로직스 박제임스 대표이사와 신유열 글로벌전략실장 겸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 롯데건설 박현철 대표이사 부회장, 롯데건설 김진 CM사업본부 대표 등 롯데그룹의 주요 인

3

용인공원그룹, Y패밀리 회원 300명에 바스키아전 관람권 선착순 증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용인공원그룹이 오는 23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개막하는 '장 미셸 바스키아: 과거와 미래를 잇는 상징적 기호들' 특별전과 연계해 대규모 문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의 핵심은 용인공원그룹 회원들에게 제공되는 차별화된 문화 경험이다. 용인공원그룹은 카카오톡 공식 채널 ‘Y패밀리’ 회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