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국내 첫 싱가포르거래소 트레이딩 멤버십 가입

황동현 / 기사승인 : 2023-05-10 16:00:42
  • -
  • +
  • 인쇄
동남아 시장 공략 박차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국내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싱가포르거래소(SGX) 트레이딩 멤버십에 가입했다. SGX 트레이딩 멤버십 회원사로 위상을 높여 동남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미래에셋증권은 국내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싱가포르거래소(SGX) 트레이딩 멤버쉽 가입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싱가포르 법인은 28번째로 거래 회원이 된 것이다. 주요거래 회원사로는 글로벌IB인 골드만삭스, HSBC, Citi 등이 있다. 이번 싱가포르거래소 멤버쉽 가입으로 미래에셋증권은 싱가포르거래소에서 취급하는 다양한 현지 금융 상품을 고객을 대신해 거래할 수 있다.

싱가포르거래소는 2022년 12월말 기준 시가총액이 약 7000억달러에 달하며, 상장사는 705개이다. 싱가포르 거래소는 뉴욕, 런던, 동경, 홍콩, 프랑크프루트 증권 거래소와 더불어 글로벌 증권거래소로서 높은 위상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래에셋증권 성준엽 싱가포르 법인 대표는 “이번 SGX트레이딩 멤버쉽가입은 글로벌IB로서 업계의 신뢰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미래에셋증권은 SGX 거래 회원으로 시장 조성, 인수, 자문 서비스 제공과 같은 활동을 통해 추가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미래에셋그룹은 2003년 글로벌전략가(GSO) 박현주 회장이 해외시장 진출을 선언하며 글로벌 시장을 진두지휘한 이래 눈에 띄는 질적, 양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미래에셋그룹은 2022년엔 4468억의 세전이익을 달성하기도 했으며, 미국Global X, 호주 ETF Securities 등을 인수하며 미래에셋은 글로벌 IB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금융감독원과 은행, 보험 등 6개 금융회사들이 Invest K-Finance: 싱가포르 IR’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리복, 글로벌 피트니스 커뮤니티 ‘F45 트레이닝’과 파트너십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가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리복(Reebok)’은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 트레이닝(이하 F45)’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F45는 호주에서 시작해 전 세계로 빠르게 확장 중인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로, 45분간의 팀 기반 운동을 통해 근력, 심폐 지구력, 신체 밸런스를 향상시키는 기능성 트

2

애경산업 루나, 컨실 블렌더 팔레트 '큐텐 메가포' 인기 랭킹 1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루나’(LUNA)가 일본 뷰티 인플루언서 ‘사라’(Sara)와 컬래버한 ‘컨실 블렌더 팔레트’가 지난 10월 초 진행된 큐텐(Qoo10) 메가포 행사에서 ‘인기 제품 랭킹 종합 1위’에 등극했다고 27일 밝혔다. 루나는 146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일본 인기 유튜버 사라와 함께 현지 소비자들의 피부

3

국순당, ‘2025 햅쌀로 빚은 첫술’ 막걸리 한정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순당은 올가을 수확한 햅쌀로 빚은 프리미엄 생막걸리인 ‘2025 햅쌀로 빚은 첫술’을 2만4000병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국순당은 지난 2009년부터 올해까지 17년째 한 해도 거르지 않고 ‘햅쌀로 빚은 첫술’을 한정 상품으로 선보이며 추수 이후 햅쌀로 막걸리를 빚어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누었던 조상들의 술 문화를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