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름, 프레시파머와 MOU 체결... "고품질 유산균 기능성 계란" 출시 할 것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1-02 16:13:1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포스트바이오틱스 전문기업 베름이 프레시파머와 MOU를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베름은 이번 MOU를 계기로 프레시파머가 보유한 기능성 계란 관련 특허를 기반으로 보다 심도 있는 연구를 진행해 '고품질 유산균 기능성 계란'을 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베름이 프레시파머와 MOU를 체결했다 

이를 위해 베름은 지난해 말 서울대와 연세대에서 관련 연구를 진행 중이다. 구체적으로는 베름의 고농도 유산균 배양액을 프레시파머 산란계 사료 무게의 5%~10% 해당되는 양을 첨가해 직영농장 산란계사 2동에 38주령된 하이브라운종 닭들에게 35일간 급여함으로써 1주일 간격으로 이 형질전환 유산균이 미니항체 단백질을 몸속으로 운반하여 저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에 대한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음을 입증함과 동시에 산란계의 생산능력, 계란의 무게 및 난황 난백의 구분과 색도,선명도, PH 함량에 미치는 영향을 통해 계란의 항산화 효과와 항암 효과가 증진 되고 피부 알러지를 감소시키거나 심혈관 질환의 위험도를 줄이는 작용을 구체적으로 밝혀내 세계 최초 고품질의 유산균 기능성 계란을 제조 하겠다는 것이다. 

 

베름은 30년 가까이 일본과 한국에서 포스트바이오틱스만을 연구해 온 전문 기업으로 지난 2016년 강원도 원주에 전문 연구소와 공장을 설립하고, 고농도 유산균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면역, 염증성질환, 대장염 예방,근위축예방등 다양한 특허와 논문을 보유하고 있어, 종근당, 동국제약, 중외제약, 보령제약, 유유제약 등 다양한 제약사와 식품업계로는 동원 F&B, 대상, 풀무원, 서울우유, 매일유업, 연세유업 등 200개 이상의 브랜드에 유산균을 공 급하고 있다. 

 

프레시파머는 기능성 계란 관련 특허를 5종 출원하고 뇌질환,치매,유방암,난소암 예방 및 개선 되는 천연발효액과 계란 관련 특허를 취득한 유정란 생산,유통 업체다.

 

고기능성 계란을 국내 유명 백화점인 롯데, 갤러리아, 신세계, AK 등에 납품 중이며, 3년 연속 프리미엄 신선식품 중 가장 높은 판매 실적과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다.  

 

김정진 프레시파머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베름의 독보적인 포스트바이오틱스 배양액을 통해 전국 양계 농가의 항생제 사용으로 인한 슈퍼박테리아 이슈와 AI(조류 감염병)문제 등을 적극적으로 해결 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제네시스 GV60 마그마, 세계각지 안척후에도 '안전 운행' 확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제네시스가 전동화 모델 GV60 '마그마' 출시 임박과 선제적인 주행 평가 소식을 30일 밝혔다. 30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GV60 마그마는 올해 초 스웨덴 아리에플로그, 미국, 뉴질랜드 등에서 혹서와 혹한을 오가는 주행 평가를 진행했다. 스웨덴에서는 GV60 마그마의 발진 성능 시험과 샤시 제어 개발을 위한

2

한국타이어, 제휴카드 결제 시 최대 5만원 할인 혜택 제공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온라인 타이어 쇼핑몰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제휴카드사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10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티스테이션(T’Station)'과 '더타이어샵(THE TIRE SHOP)'에서

3

놀유니버스, 국군의 날 기념 '국군 장병 대상 도서'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놀유니버스가 국군의 날을 기념해 육군 제1군단 보충대에 250여권의 도서를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놀유니버스는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군 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해 꾸준히 도서를 선물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경기 파주에 위치한 육군 제1군단 보충대에 300여권의 도서를 기증한 바 있다. 당시의 후원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