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노르웨이어까지 해석? 노르웨이 옹알이 폭발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7 08:53:1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의 ‘언어 브레인’ 전현무가 ‘미술’ 퀴즈를 풀던 중, 노르웨이어에 도전해 현장을 초토화시킨다.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가 7일(오늘) 밤 9시 40분으로 편성 시간을 기존 오후 10시에서 20분 당겨서 방송하는 가운데, ‘미술 마스터’ 양정무 교수와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밀레의 ‘만종’부터 고흐의 ‘밤’ 작품들을 모두 파헤치는 ‘미술관 탐방급’ 퀴즈쇼가 펼쳐진다.

 

이날 양정무 교수는 “모나리자를 그린 레오나르도 다빈치에겐 운명의 라이벌이 있었다. 바로 미켈란젤로다”라고 운을 뗀 뒤, 그가 24세에 완성한 조각상 ‘피에타’의 숨은 비밀을 퀴즈로 출제한다. 이어 양정무 교수는 밀레의 ‘만종’에 대한 이야기도 꺼내며 “미술관 사람들이 그림의 엑스레이를 찍어봤다. 그랬더니…”라며 그림에 숨겨진 놀라운 흔적을 밝혀 모두를 소름 돋게 만든다. 그런데, 양정무 교수는 ‘브레인즈’의 퀴즈 풀이 현장을 지켜보다가 자신도 충격을 받았다고 토로하면서 “다음에 한 번 더 출연하면 안 되겠냐? 난이도 조절을 좀 해야겠다”고 말한다. 

 

대체 어떤 이유로 이런 발언을 한 것인지에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양정무 교수는 전 세계인이 열광하는 화가 ‘고흐’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특히 ‘밤’ 작품들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을 퀴즈로 내는데, 이때 ‘과학 브레인’ 궤도가 과학적인 해석까지 곁들인 발언을 해 현장을 뒤집어 놓는다. 나아가, 궤도는 비운의 화가 ‘뭉크’에 대한 퀴즈가 기습적으로 출제되자 “‘언어 브레인’ 전현무님이 (뭉크의 나라) 노르웨이어를 해석해주실 것”이라고 몰아가 폭소를 유발한다. 전현무는 전혀 당황치 않은 채 노르웨이어를 읽어 내려가다가 갑자기 옹알이를 시전한다. 이 모습에 당황한 황제성은 “혹시 몸이 좀 불편하시냐?”고 반응해 스튜디오를 초토화시킨다. 

 

‘브레인즈’의 지식 케미와 유쾌한 입담이 쉴 새 없이 터져 나오는 ‘미술관 탐방급’ 퀴즈 현장은 7일(오늘) 밤 9시 40분 방송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11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S25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 표절 논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야심 차게 선보인 ‘에드워드 리 김치전 스낵’이 출시 직후 더담믐의 ‘김칩스’를 표절했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논란이 일고 있다.자금력과 유통망을 갖춘 대기업의 전형적인 ‘미투(Me-too)’ 상술로 스타트업이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 적잖은 파장이 예상된다.20일 업계에 따르면

2

엔씨소프트, '아이온2' 불법 프로그램 이용자 2차 법적 대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씨소프트는 20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불법 프로그램(매크로)을 사용한 아이온2 이용자 7인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5년 12월 12일 불법 매크로 프로그램 이용자 5인에 대한 형사 고소에 이어 두 번째 법적 대응이다. 엔씨소프트는 피고소인 7명이 아이온2에서 허용하지 않는 불법 프로그램을 반복적으로 사용하며

3

스마일게이트, ‘타이베이 게임쇼 2026’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오는 29일부터 2월 1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난강 잔란관에서 열리는 ‘타이베이 게임쇼(Taipei Game Show) 2026’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베이 게임쇼는 지난 2003년부터 매년 개최돼 온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종합 게임 행사로, 매년 3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