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문화기관 최초로 ESG경영 선포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31 07:54:05
  • -
  • +
  • 인쇄
지역문화 정책 선도 및 지속가능한 문화예술생태계 조성 기반 마련 기대

경기문화재단이 30일 ESG 경영 선포식을 열었다.

문화기관 최초로 ESG경영을 표방한 것으로 의미가 크다.

‘E. 문화로 탄소중립’, ‘S. 문화로 상생공생’, ‘G. 문화로 경영혁신’ 등 3개 추진전략과 9개 추진과제 등 향후 전략을 발표하고, 조직 내 안착을 위해 임직원들의 실천을 다짐하는 자리였다.
 

▲사진 = 경기문화재단 제공

 

행사 취지에 맞게 이날 쓰인 현수막은 전곡선사박물관 개관 10주년 기념전 ‘오! 구석기’에서 직조체험용으로 재활용된다.

강헌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경기문화재단은 광역 문화예술전문기관으로써 공공부문의 사회적 책임과 가치 실현을 위해 노력해 왔다”며 “
ESG경영은 새로운 실천이 아닌 지속가능한 내일과 문화예술생태계 조성을 위한 확장된 실천 정신
“이라고 말했다.

또한 “조직 내 ESG 교육과 일상 속의 실천을 시작으로 ESG경영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제도 안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