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엠퍼메니쉬, “오메가-3·비타민D, 고령화 시대 핵심 영양 솔루션” 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08:29:06
  • -
  • +
  • 인쇄
DO-HEALTH 연구 통해 생물학적 노화 조절 가능성 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영양·건강·뷰티 기업 디에스엠퍼메니쉬코리아(dsm-firmenich Korea)가 오메가-3와 비타민D를 고령화 시대의 핵심 영양 솔루션으로 제시했다. 세계 최대 규모 노화 임상연구 ‘DO-HEALTH’ 최신 결과를 통해 생물학적 노화 조절 가능성을 제시하며, 두 영양소가 건강수명(Healthy Longevity) 연장에 기여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디에스엠퍼메니쉬는 지난 10월 30일 한국식품영양과학회(KFN) 2025 국제심포지엄 및 정기학술대회에서 관련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올해 학술대회는 ‘통합 건강을 위한 식품과 영양의 혁신과 도약’을 주제로 29~31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 디에스엠퍼메니쉬, “오메가-3·비타민D, 고령화 시대 핵심 영양 솔루션” 제시

디에스엠퍼메니쉬가 후원한 세션에서는 동아대학교 손보경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한양대학교 박용순 교수 ▲디에스엠퍼메니쉬 APAC 학술연구 총괄 카이 린 에크(Kai-Lin Ek) 박사 ▲종근당건강 김병용 연구소장이 연사로 참여했다. 세 연사는 각각 △오메가-3 지방산을 통한 노쇠·근감소증 예방 △DO-HEALTH 연구의 생물학적 근거 및 최신 결과 △지속 가능한 오메가-3 생산 기술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에크 박사는 발표에서 오메가-3의 항염 효과가 생물학적 노화 조절에 기여할 수 있다는 과학적 근거를 제시했다. 그는 “만성 저등급 염증(Chronic low-grade inflammation)은 노화를 가속하는 주요 조절 인자”라며 “오메가-3는 이러한 염증 반응을 완화해 세포 노화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유럽 70세 이상 성인 2,157명을 대상으로 한 3년간의 무작위 위약 대조 임상에서 비타민 D3(2,000 IU/일), 오메가-3(1g/일) 섭취와 규칙적 운동 병행 시 예비 노쇠 위험이 39% 감소했다는 결과를 소개했다.

그는 “노화는 피할 수 없는 현상이 아니라 조절 가능한 생물학적 과정”이라며 “오메가-3는 건강수명 연장과 웰에이징(Well-Aging)에 핵심 역할을 할 수 있는 영양소”라고 강조했다.

이번 세션에서는 ‘바이오에이징 클록(Biological Aging Clock)’ 등 노화 속도를 수치화하는 새로운 연구 접근법도 소개됐다. 이는 향후 영양 기반 건강수명 연구의 정밀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정은지 디에스엠퍼메니쉬코리아 대표는 “급속한 고령화로 건강한 노화는 개인의 삶의 질을 넘어 사회적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핵심 과제”라며 “글로벌 임상 데이터와 지속 가능한 원료 기술을 결합해 한국 소비자에게 맞춘 영양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에스엠퍼메니쉬의 대표 제품 ‘라이프스오메가(life’s®OMEGA)’는 NASA의 우주식 연구에서 출발한 미세조류 기반 100% 식물성 오메가-3 원료로, EPA와 DHA를 모두 함유하고 있다. 해당 원료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촉진, 기억력 향상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활용되며, 지속 가능한 영양 혁신의 대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