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엠퍼메니쉬, “오메가-3·비타민D, 고령화 시대 핵심 영양 솔루션” 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08:29:06
  • -
  • +
  • 인쇄
DO-HEALTH 연구 통해 생물학적 노화 조절 가능성 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영양·건강·뷰티 기업 디에스엠퍼메니쉬코리아(dsm-firmenich Korea)가 오메가-3와 비타민D를 고령화 시대의 핵심 영양 솔루션으로 제시했다. 세계 최대 규모 노화 임상연구 ‘DO-HEALTH’ 최신 결과를 통해 생물학적 노화 조절 가능성을 제시하며, 두 영양소가 건강수명(Healthy Longevity) 연장에 기여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디에스엠퍼메니쉬는 지난 10월 30일 한국식품영양과학회(KFN) 2025 국제심포지엄 및 정기학술대회에서 관련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올해 학술대회는 ‘통합 건강을 위한 식품과 영양의 혁신과 도약’을 주제로 29~31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 디에스엠퍼메니쉬, “오메가-3·비타민D, 고령화 시대 핵심 영양 솔루션” 제시

디에스엠퍼메니쉬가 후원한 세션에서는 동아대학교 손보경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한양대학교 박용순 교수 ▲디에스엠퍼메니쉬 APAC 학술연구 총괄 카이 린 에크(Kai-Lin Ek) 박사 ▲종근당건강 김병용 연구소장이 연사로 참여했다. 세 연사는 각각 △오메가-3 지방산을 통한 노쇠·근감소증 예방 △DO-HEALTH 연구의 생물학적 근거 및 최신 결과 △지속 가능한 오메가-3 생산 기술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에크 박사는 발표에서 오메가-3의 항염 효과가 생물학적 노화 조절에 기여할 수 있다는 과학적 근거를 제시했다. 그는 “만성 저등급 염증(Chronic low-grade inflammation)은 노화를 가속하는 주요 조절 인자”라며 “오메가-3는 이러한 염증 반응을 완화해 세포 노화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유럽 70세 이상 성인 2,157명을 대상으로 한 3년간의 무작위 위약 대조 임상에서 비타민 D3(2,000 IU/일), 오메가-3(1g/일) 섭취와 규칙적 운동 병행 시 예비 노쇠 위험이 39% 감소했다는 결과를 소개했다.

그는 “노화는 피할 수 없는 현상이 아니라 조절 가능한 생물학적 과정”이라며 “오메가-3는 건강수명 연장과 웰에이징(Well-Aging)에 핵심 역할을 할 수 있는 영양소”라고 강조했다.

이번 세션에서는 ‘바이오에이징 클록(Biological Aging Clock)’ 등 노화 속도를 수치화하는 새로운 연구 접근법도 소개됐다. 이는 향후 영양 기반 건강수명 연구의 정밀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정은지 디에스엠퍼메니쉬코리아 대표는 “급속한 고령화로 건강한 노화는 개인의 삶의 질을 넘어 사회적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핵심 과제”라며 “글로벌 임상 데이터와 지속 가능한 원료 기술을 결합해 한국 소비자에게 맞춘 영양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에스엠퍼메니쉬의 대표 제품 ‘라이프스오메가(life’s®OMEGA)’는 NASA의 우주식 연구에서 출발한 미세조류 기반 100% 식물성 오메가-3 원료로, EPA와 DHA를 모두 함유하고 있다. 해당 원료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촉진, 기억력 향상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활용되며, 지속 가능한 영양 혁신의 대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야구장에 부라보콘 뜬다”…해태아이스, 2026 KBO 리그 공식 스폰서십 체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아이스는 대표 제품 ‘부라보콘’이 ‘2026 KBO 리그’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스폰서십 체결로 부라보콘은 2026 KBO 리그 정규 시즌을 비롯해 올스타전, 포스트시즌 등 주요 경기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한다. 리그 경기 생중계가 이뤄지는 TV 및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 노출이 진행된다. 올스타

2

휠라, 제주 신제주점 리뉴얼 오픈…관광·지역소비 교차 상권 공략 가속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휠라가 관광 수요와 지역 소비가 결합된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국내 거점 확대에 나섰다. 미스토코리아가 전개하는 휠라는 지난달 제주시 연동 신광로 일대에 신제주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제주점이 위치한 연동은 2030 제주도민과 외국인 관광객 유입이 활발한 지역이다. 로드숍 중심의 패션 소비가 꾸준히 이뤄지는 상권으로

3

애경산업, 차병원과 ‘피부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성과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애경산업이 피부 마이크로바이옴과 피부 장벽 간 상호작용을 규명한 연구 성과를 SCI급 학술지에 게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차병원 피부과 신정우 교수 연구팀과 공동으로 수행됐다. 연구 결과는 SCI(과학기술논문인용색인)급 학술지인 대한피부과학회(Annals of Dermatology)에 게재됐다. 연구진은 피부 마이크로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