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스엠퍼메니쉬, “오메가-3·비타민D, 고령화 시대 핵심 영양 솔루션” 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3 08:29:06
  • -
  • +
  • 인쇄
DO-HEALTH 연구 통해 생물학적 노화 조절 가능성 제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영양·건강·뷰티 기업 디에스엠퍼메니쉬코리아(dsm-firmenich Korea)가 오메가-3와 비타민D를 고령화 시대의 핵심 영양 솔루션으로 제시했다. 세계 최대 규모 노화 임상연구 ‘DO-HEALTH’ 최신 결과를 통해 생물학적 노화 조절 가능성을 제시하며, 두 영양소가 건강수명(Healthy Longevity) 연장에 기여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디에스엠퍼메니쉬는 지난 10월 30일 한국식품영양과학회(KFN) 2025 국제심포지엄 및 정기학술대회에서 관련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올해 학술대회는 ‘통합 건강을 위한 식품과 영양의 혁신과 도약’을 주제로 29~31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됐다. 

 

▲ 디에스엠퍼메니쉬, “오메가-3·비타민D, 고령화 시대 핵심 영양 솔루션” 제시

디에스엠퍼메니쉬가 후원한 세션에서는 동아대학교 손보경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한양대학교 박용순 교수 ▲디에스엠퍼메니쉬 APAC 학술연구 총괄 카이 린 에크(Kai-Lin Ek) 박사 ▲종근당건강 김병용 연구소장이 연사로 참여했다. 세 연사는 각각 △오메가-3 지방산을 통한 노쇠·근감소증 예방 △DO-HEALTH 연구의 생물학적 근거 및 최신 결과 △지속 가능한 오메가-3 생산 기술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에크 박사는 발표에서 오메가-3의 항염 효과가 생물학적 노화 조절에 기여할 수 있다는 과학적 근거를 제시했다. 그는 “만성 저등급 염증(Chronic low-grade inflammation)은 노화를 가속하는 주요 조절 인자”라며 “오메가-3는 이러한 염증 반응을 완화해 세포 노화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유럽 70세 이상 성인 2,157명을 대상으로 한 3년간의 무작위 위약 대조 임상에서 비타민 D3(2,000 IU/일), 오메가-3(1g/일) 섭취와 규칙적 운동 병행 시 예비 노쇠 위험이 39% 감소했다는 결과를 소개했다.

그는 “노화는 피할 수 없는 현상이 아니라 조절 가능한 생물학적 과정”이라며 “오메가-3는 건강수명 연장과 웰에이징(Well-Aging)에 핵심 역할을 할 수 있는 영양소”라고 강조했다.

이번 세션에서는 ‘바이오에이징 클록(Biological Aging Clock)’ 등 노화 속도를 수치화하는 새로운 연구 접근법도 소개됐다. 이는 향후 영양 기반 건강수명 연구의 정밀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정은지 디에스엠퍼메니쉬코리아 대표는 “급속한 고령화로 건강한 노화는 개인의 삶의 질을 넘어 사회적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핵심 과제”라며 “글로벌 임상 데이터와 지속 가능한 원료 기술을 결합해 한국 소비자에게 맞춘 영양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디에스엠퍼메니쉬의 대표 제품 ‘라이프스오메가(life’s®OMEGA)’는 NASA의 우주식 연구에서 출발한 미세조류 기반 100% 식물성 오메가-3 원료로, EPA와 DHA를 모두 함유하고 있다. 해당 원료는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행 촉진, 기억력 향상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활용되며, 지속 가능한 영양 혁신의 대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