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20년째 횡성한우축제 후원…전통주와 함께하는 특별한 축제

김아영 / 기사승인 : 2024-08-22 09:12:52
  • -
  • +
  • 인쇄

[메가경제=김아영 기자] 국순당은 오는 10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 섬강둔치 일원에서 열리는 ‘제20회 횡성한우축제’를 공식 후원하고 축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지원활동을 전개한다고 22일 밝혔다. 

 

▲ 국순당 대박막걸리 횡성한우축제 홍보 라벨 제품.

 

국순당이 횡성한우축제와 인연을 맺은 것은 지난 2004년 강원도 횡성에 양조장을 건립하면서부터이다. 횡성한우축제도 그해 시작되며 후원 활동을 시작해 지금까지 20년을 함께 했다.

 

올해 횡성한우축제는 횡성군이 주최하고 횡성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며, 강원특별자치도가 후원한다. 민간 후원사는 국순당이 유일하다. ‘우(牛)아한 휴식’이란 슬로건으로 최대 2,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횡성한우 구이터 외에도 낙화불꽃퍼포먼스, 섬강별빛아트페스타, 횡성한우 아트카우쇼 등 다양한 볼거리가 선보일 예정이다. 

 

국순당은 횡성한우축제를 전국적으로 알리기 위해 국순당 막걸리 12만 병에 횡성한우축제 홍보라벨을 부착해 전국 주요 판매점에서 선보인다. 

 

횡성한우축제장에서 국순당 팝업존 운영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도 제공한다. 국순당 팝업존에는 국순당 백세주 등 다양한 우리술을 시음할 수 있는 시음장이 마련된다. 이외에도 국가무형유산인 막걸리 빚기 체험도 진행한다. 축제 기간에 1일 2~3회씩 진행되면 횡성쌀인 어사진미로 만든 백설기 외에도 횡성특산물인 더덕과 토마토를 사용한 술빚기가 진행된다.

 

국순당 횡성양조장 ‘주향로 OPEN DAY’도 진행한다. 사전 예약 없이 국순당의 전통주 생산현장 견학 및 전통주 비교 시음 등 우리술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국순당 관계자는 “국순당이 횡성양조장을 완공한 2004년부터 20년을 함께한 횡성한우축제 후원활동은 축제 사전 홍보 및 우리술 시음과 막걸리 빚기 체험 진행, 팝업존 운영 등 다양한 활동으로 축제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라고 소개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아영
김아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