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사회복지회, 한국가이드스타 공익법인 평가 4년 연속 최고등급 획득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2 09:24:26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가 지난 15일 한국가이드스타가 주관하는 2026년 공익법인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별 3개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 4년 연속 한국가이드스타 공익법인 평가서 만점을 획득한 대한사회복지회(회장 이봉원)

한국가이드스타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공익법인 평가 기관으로, 국세청 홈택스에 공시한 공익법인의 재무 효율성과 투명성 및 책무성을 평가해 건실한 기관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특히 대한사회복지회는 한국가이드스타 공익법인 평가에서 최근 4개년(2022~2025년 평가자료 기준) 동안 종합평가 최고등급을 획득해 투명성과 재무효율성이 뛰어난 스타(Star) 공익법인으로 인정받았다. 이로써 공익법인으로서의 투명성과 신뢰성, 책무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대한사회복지회는 재단의 투명한 사업 운영과 관련 자료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외부 회계 감사보고서, 연차보고서 등을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대한사회복지회 이봉원 회장은 “4년 연속 최고등급은 후원자 여러분의 신뢰와 임직원의 책임 있는 운영이 만든 결과”라며 “따뜻한 나눔으로 함께해주신 후원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공익사업 전 과정에서 투명성과 책무성을 더욱 강화해 신뢰받는 기관이 되고, 더 많은 이웃에게 실질적인 변화를 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가이드스타는 2025년도 국세청 공시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 공익법인의 활동 투명성 및 책무성, 재무효율성을 평가했으며, 2026년 1월 기준, 1만7262개의 등록 공익법인 중 점수를 받은 스타공익법인은 49개에 불과하다. 이 중 만점인 별 3개를 받은 법인은 44개로 대한사회복지회가 그중 하나다.

사회복지법인 대한사회복지회는 본부 및 3개 지부, 29개 시설을 통해 영유아부터 어르신, 장애인 등 전방위적 복지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전자, 美 테네시 주립대학교에 'LG 런드리 라운지' 조성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전자는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테네시주 녹스빌에 위치한 테네시 주립대학교(University of Tennessee at Knoxville) 기숙사에 ‘LG 런드리 라운지(Laundry Lounge powered by LG)’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LG 런드리 라운지에는 상업용 세탁기 16대와 건조기 24대를 비롯

2

"AI가 사고·결제까지"…LG CNS, 한국은행과 '미래 결제' 실험 성공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 CNS는 한국은행과 함께 인공지능(AI)이 상품 탐색, 구매 결정, 결제까지 수행하는 ‘에이전틱 AI 기반 디지털화폐 자동결제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실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실증은 한국은행이 지난해부터 진행 중인 ‘프로젝트 한강’의 일환이다. 예금 토큰(은행 예금을 디지털화한 토큰 형태의 화폐)이 유통되는 디지털화폐

3

센티미터로 생명 지킨다…LG유플러스, 항만에 RTK·AI 결합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부산신항 5부두 항만 작업자의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초정밀측위(RTK, Real-Time Kinematic) 기반 인공지능(AI) 안전관제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2일 밝혔다. LG유플러스가 부산신항 5부두를 운영하는 비앤씨티(BNCT), 해운·항만 IT 전문기업 싸이버로지텍과 함께 구축하는 AI 안전관제시스템은 초정밀측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