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세계 소아암의 날’ 기념 그림 공모전 개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15 09:44:58
  • -
  • +
  • 인쇄
수상작을 백산수 한정판 제품에 삽입, 매출 일부분 기부

농심이 백혈병 소아암 환아 지원을 위한 제2회 ‘세계 소아암의 날 기념 그림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농심은 공모전 수상작을 삽입한 백산수 한정판을 판매하고 매출 일부분을 백혈병 소아암 환아를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 농심 세계 소아암의 날 기념 그림공모전 포스터 [농심 제공]

 

이번 공모전은 ‘건강한 나, 희망 가득한 세상’을 주제로 진행되며, 전국 19세 이하의 소아암 및 희귀 혈액질환 환아와 완치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의료진에게 전하는 감사의 마음’, ‘내가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는 것’, ‘병원에서의 일상 중 가장 재미있었던 순간’, ‘치료 중인 친구들을 위한 응원’ 등이다.

1인당 2개 작품까지 출품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년에 이어 2회를 맞은 이번 공모전은 ‘세계 소아암의 날’(2월 15일)을 기념해 백혈병 소아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수상작을 백산수 한정판 제품에 삽입함으로써 환아‧완치자를 응원하고 소아암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킨다는 취지라고 농심은 설명했다.

한정판 백산수 판매금의 일부는 오는 2023년 소아암 환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실제로 농심은 지난 8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후원 협약을 맺고 지난해 진행한 백산수 한정판 매출액의 2.15%인 1억 원을 기부한 바 있다.

농심 관계자는 “작년에 처음 개최한 ‘세계 소아암의 날’ 그림 공모전으로 백혈병 소아암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협회와 함께 환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알바몬, 여행·지역 일경험 결합 '알바투어' 캠페인 론칭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수능을 마친 청년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며,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는 특별한 캠페인을 선보인다. ‘알바몬 알바투어’는 청년들이 새로운 지역으로 떠나 ‘일하고, 여행하며, 성장하는’ 경험을 통해 진짜 자신을 찾아가는 여정을 응원하고자 마련한 프로젝트로, 알바몬이 청년들의 도전과 성장을 진심으로 지원한다는 메시

2

쿠팡, 프리미엄 조명관 론칭…한국·유럽 브랜드 '로켓배송'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프리미엄 브랜드 전용관에 ‘조명’ 카테고리를 새롭게 론칭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프리미엄 조명관은 이탈리아, 스페인, 덴마크, 국내 등 다양한 국가의 고급 조명 브랜드를 한데 모아 구성됐다. 고객들은 쿠팡 앱을 통해 상품을 간편하게 둘러보고,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프리미엄 조명관은 시그니처(Sig

3

롯데칠성음료,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누보 3종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2025년산 햇와인 ‘보졸레 누보(Beaujolais Nouveau)’ 3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역을 대표하는 품종인 ‘가메(Gamay)’로 만든 레드 와인 3종으로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빌라쥬 누보(Georges Duboeuf Beaujolais Villag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