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미국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소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7 10:24:08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국거래소가 미국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등 한국 자본시장 홍보활동을 펼쳤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5일(현지시각) 세계 최대 규모 바이오·제약 분야 전시회인 ‘바이오 USA 2024’가 열리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글로벌 바이오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국 자본시장 콘퍼런스(Korea Capital Market Conference)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거래소]

 

이 자리에서 한국거래소는 인베스트서울과 함께 약 200여 명의 참석자를 대상으로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외국기업의 코스닥 상장 프로세스, 서울시 진출 지원사업 등을 소개했다. 더불어 외국 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1:1 컨설팅을 진행해 코스닥 상장 제도와 심사 절차 등을 안내했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증권, 한국투자파트너스, 삼일, 태평양, KB인베스트먼트 등 IPO 전문기관은 IPO상장사례 분석, 상장관련 회계·법률 이슈를 설명했다.

 

민홍기 코스닥시장위원장은 “대한민국은 세계적인 연구개발 역량과 상용화 능력을 바탕으로 바이오산업의 핵심 국가로 부상하고 있고 한국 상장은 바이오기술생태계 확장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애와의 30분' 폴킴, 찐팬과 7년 전 '다정 셀카' 리마인드 촬영→심박수 최고치 경신!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가수 폴킴이 ‘최애와의 30분’의 여섯 번째 게스트로 나서며 찐팬과 ‘설렘 치사량 한도 초과’의 30분을 함께 한다. 17일(오늘) 오후 5시 웨이브(Wavve)에서 독점 선공개되는 ‘최애와의 30분’ 6회에서는 폴킴이 게스트로 출연해, 2016년부터 약 10년간 자신을 응원해온 ‘찐팬’과 무편집 30분 만남을 진행한다. 폴킴의

2

'정승제 하숙집' 정형돈, 정승제에 노화 고민 상담했다가 '참교육' 당했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의 정형돈이 하숙집 업무로 인해 ‘급’ 노화가 왔다며 ‘사장님’ 정승제에게 하소연해 짠내 웃음을 안긴다. 17일(오늘) 저녁 8시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 4회에서는 ‘하숙집 운영진’ 정승제-정형돈이 “우리 아들 좀 사람 만들어 달라”는 어머니들의 요청으로

3

에어로케이항공, 청주-도쿄 하늘길 확대... 나리타 노선 하루 최대 4회 운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내년 1월 25일부터 청주–나리타 노선의 운항을 확대해 하루 최대 4회 운항한다고 17일 밝혔다. 청주–나리타 노선은 2023년 8월 첫 운항을 시작한 이후 꾸준한 수요 증가와 높은 탑승률을 기록하며 에어로케이항공의 주요 국제선 노선으로 성장해 왔다. 에어로케이항공은 이러한 이용객 증가 추세와 겨울 성수기 여행 수요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