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글로벌 엑스, 라이언 오코너 신임 대표 체제 출범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7 10:37:21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 상장지수펀드(ETF) 운용 자회사 글로벌 엑스(Global X)가 라이언 오코너(Ryan O’Connor) 신임 대표 체제를 출범하고, ‘글로벌 엑스 2.0 시대’를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달 8일부터 라이언 오코너 글로벌엑스 신임 대표이사(CEO)가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골드만삭스, 스테이트 스트리트 글로벌 어드바이저 등 미국 ETF 시장에서 17년 이상 근무해 온 ETF 전문가로서 올해 2월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라이언 오코너 글로벌X 신임 대표이사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2008년 3월 설립된 글로벌 엑스는 다양한 혁신 상품들을 선보이며 미국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지난 11일 기준 글로벌 엑스는 총 운용자산(AUM) 65조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지난해 11월 말 56조원에서 약 4개월 만에 약 8조9000억원이 증가했다.

 

라이언 오코너 체제가 출범하며 글로벌 엑스는 미국 ETF 시장 진출 15년 만에 글로벌 ETF 제공자로 도약을 준비 중이다. 이를 위해 최근 리더십 개편을 단행하며 재무 책임자인 에릭 올슨(Eric Olsen) 등이 새롭게 합류했다.

 

향후 글로벌 엑스는 브랜드 가치 강화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오는 5월 글로벌 엑스 캐나다로 리브랜딩 예정인 캐나다 ETF 운용사 호라이즌스(Horizons ETFs)와의 다양한 협업도 예정돼 있다.

 

라이언 오코너 CEO는 “글로벌 엑스가 전 세계 투자자들이 기대하는 혁신적인 신상품, 투자 솔루션, 인사이트 등을 제공할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마켓, 동남아 대표 이커머스 '라자다' 제휴… 온라인수출 본격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G마켓이 동남아시아 대표 이커머스 ‘라자다(LAZADA)’와의 제휴를 통해 본격적인 해외 판로 확장에 나선다. 알리바바의 글로벌 관계사 중 하나인 라자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약 1억 6000만 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제휴는 G마켓 상품을 라자다와 연동하여 현지 고객에게 판매하는

2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3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