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고객 중심 '일류신한' 목표 과제 이행 약속"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1-02 11:59:06
  • -
  • +
  • 인쇄
내부통제 핵심 경쟁력 정착 주문
공동체·그룹 시너지 발굴 박차 강조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올해 그 어느 때보다 도전적인 경영환경이 예상된다. 일류신한의 과제를 완성하고 주주·시장과 약속도 성공적으로 이행해야 한다"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2일 신년사 통해 이와 같이 밝히고 "올해는 신한의 지속 가능성을 좌우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올해 신한금융그룹 경영 추진 전략에 대해서는 "내부통제·차별화된 고객가치·사회적 이슈 해결" 등을 꼽으며, 공동체 통한 시너지 발굴에 중점을 두겠다는 목표를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올해 경영 슬로건으로 '고객중심 일류신한 Humanitas(인간다움), Communitas(공동체)’' 제시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한 경영 전략 방향으로는 ▲실효성 있는 내부통제 확립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 ▲기업시민 역량 제고·사회적 이슈 해결 앞장 등 세 가지를 제시했다.

 

진 회장은 "지난해 내부통제에 역점을 두고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였지만 고객과 사회의 눈높이에 부족한 점이 있었다"며 "올해는 보다 실질적인 내부통제 체계가 구동될 수 있도록 관리 감독, 평가, 모니터링 전반을 꼼꼼히 살피고 임직원 윤리의식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고객 관점에서 금융을 바라보며 본업의 근본적인 혁신을 추구할 것"이라며 "고객 편의성과 고객 경험 관리를 개선하고 금융 수요자 중심의 솔루션과 그룹사 시너지 발굴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ESG성과 실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그는 "녹색금융 및 전환금융 공급을 늘려 저탄소 경제 전환에 힘을 보태겠다"며 "우리 사회가 함께 풀어가야 할 저출산 문제에 실질적인 해법을 모색하고, 청년세대 지원에도 진정성 있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해 경영 성과에 대해서는 "스캔들 Zero(제로), 고객 편의성 제고,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을 위해 한마음으로 노력했다"며 "금융권 최초로 책무구조도를 도입했고 내부통제를 그룹의 문화로 정착시켰으며, 선제적으로 공시한 기업가치 제고 계획도 의미 있는 첫발을 내디뎠다"고 평가했다.

 

마지막으로 진 회장은 "우리는 결국 고객에게 필요한 존재가 돼야 한다. 신한의 존재 이유를 증명하며 지속 가능성을 이어가야 한다"며 "고객에게 든든한 신한, 주주에게 자랑스러운 신한, 우리 사회 이웃에 정다운 신한으로서 기대와 사랑에 부응하는 2025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슨 '메이플스토리', 키네시스 리마스터 등 겨울 1차 업데이트 적용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은 자사 인기 역할수행게임(RPG) 게임 ‘메이플스토리’에 키네시스 직업 리마스터를 포함한 겨울 1차 업데이트를 적용했다고 18일 밝혔다. 키네시스의 핵심 콘셉트를 유지하면서도 스킬 이펙트와 캐릭터의 외형을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개편하며 ‘싸이킥 포인트’를 삭제하는 등 새로운 스킬과 합리적인 전투 구조로 최신의 플레이 경향과 맞

2

교원투어 여행이지, ‘2030 모여라! 대만 주류 투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투어 여행이지가 MZ세대를 겨냥한 ‘2030 전용 대만 주류 투어’를 선보인다.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 취향을 반영한 테마 상품으로 신규 수요 공략에 나선다. 이번 ‘2030 모여라! 대만 주류 투어’는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위스키가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특히

3

쇼핑몰 한복판에 숲이?...아이파크몰, ‘용산곤충관’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아이들과 가족 단위 고객이 붐비는 쇼핑몰 명당자리에 상품 진열대 대신 숲과 흙, 그리고 살아있는 곤충 체험관을 선보인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오는 23일 용산점 리빙파크 6층 ‘키즈 앤 하비(Kids&Hobby)’ 공간에 도심 속 자연 생태 체험관인 ‘용산곤충관’을 공식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용산곤충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