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고객 맞춤형 '질환 예방 안내서비스' 제공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9-26 12:04:21
  • -
  • +
  • 인쇄
데이터 기반의 헬스케어 서비스
고객 나이, 연령 등 분석 특징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삼성화재가 25일부터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질환 예방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삼성화재가 25일부터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질환 예방 캠페인'을 운영한다. [사진=삼성화재 제공]

 

삼성화재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애니핏 플러스' 이용자에게 시기별로 유행하는 질환·증상, 예방 수칙 등의 건강정보를 제공하며 이번 가을철에는 진드기 물림으로 유발되는 쯔쯔가무시병을 안내한다.

 

삼성화재 고객의 건강데이터 분석 결과 10~11월에 급증하는 것이 확인됐다. 올 겨울에는 겨울철 유행성 질환에 취약한 성별, 연령 등을 분석해 고객별 맞춤 '질환 예방 안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실질적인 건강관리 지원을 위해 7월 혈당 모니터링 기반의 식단, 운동습관 관리 서비스인 '슈가핏'을 출시했다.

 

삼성화재는 2019년 업계 최초로 고객 건강정보를 집적한 빅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구축해 현재까지 지속 운영 중이며, 보유고객 909만여명의 건강정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정보제공을 하고 있다.

 

특징은 '웹크롤링(인터넷상의 정보를 추출해 수집하는 기법) 기반 건강정보 모니터링 시스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유행이 시작되는 질병을 사전에 탐지하여 안내가 가능하다.

 

이해성 삼성화재 헬스케어사업팀 팀장은 "이번 질환 예방 캠페인으로 고객이 본인에게 필요한 건강정보를 미리 안내받는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다"며, "나아가 삼성화재가 고객에게 단순히 보험회사가 아닌 건강관리 전문 컨설턴트라는 새로운 역할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돌싱글즈7' 동건 "단추 다시 꿰매 보려" 최종 선택 12시간 전 명은에 직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단추를 다시 꿰매볼까 해서…” MBN ‘돌싱글즈7’의 동건이 ‘돌싱하우스’의 최종 선택을 12시간여 앞두고 명은에게 ‘불도저’급으로 직진해 ‘심장 쫄깃’한 상황을 만든다. 14일(일) 밤 10시 방송하는 MBN ‘돌싱글즈7’ 9회에서는 동건이 ‘1:1 데이트’를 마치고 돌아온 명은에게 불꽃 대시해 ‘돌싱하우스’를 대혼돈에 빠뜨

2

아웃도어 본질에 스타일을 더하다…네파 2025 F/W 시즌 룩북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네파가 12일 모델 이준호·안유진과 함께한 2025년 가을·겨울(F/W) 룩북을 공개했다. 네파는 ‘樂 on the Hills’를 테마로 거칠고 광활한 자연에서 본격적인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도심 속 자연과 근교의 가벼운 트레킹까지 아우르는 새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이번 시즌에는 기존 아웃도

3

참좋은여행,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참좋은여행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고용노동부가 2018년부터 매년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질 개선을 선도적으로 실천한 100개 기업을 선정해 격려하는 제도다. 참좋은여행은 이번 평가에서 고용 확대 노력 청년·여성 친화적 고용 환경 안정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