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쉬아워-엔젠바이오, 첨단 맞춤형 펫푸드 위한 MOU 체결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0 13:52:59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프레쉬아워의 바프독과 엔젠바이오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대규모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하고, 이에 맞춘 자연식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반려동물과 보호자들에게 더욱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다.

  



프레쉬아워가 운영하는 바프독은 반려동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AI 기반 헬스케어 진단 후 신선한 고기와 채소를 바탕으로 한 맞춤형 자연식을 제공하고 있다.

바프독은 엔젠바이오의 첨단 기술을 결합하여, 기존 자연식 솔루션을 보다 정교하고 과학적인 맞춤형 서비스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프레쉬아워는 이번 협약의 일환으로 3000마리 규모의 대국민 반려동물 과학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이는 세계에서도 보기 드문 규모의 반려동물 헬스케어 프로젝트로, 반려동물의 건강 데이터를 수집·분석한 것을 기반으로 맞춤형 자연식과 건강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이번 대규모 프로젝트를 통해 반려동물의 건강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보호자들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축적된 데이터를 바프독의 알고리즘에 통합,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에 적합한 자연식을 설계하고, 데이터 기반의 건강관리 솔루션을 구축할 예정이다.

여기에 최대 규모의 미생물 군집도 표준화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AI 기반의 질환 진단 모델 개발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 보호자들에게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건강관리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프레쉬아워는 엔젠바이오의 협력을 통해 반려동물 건강관리 솔루션을 고도화하며,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은 과학적 데이터와 자연식을 융합하여 반려동물의 웰빙을 실현하고 보호자들에게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건강관리 방안을 제시하는 첫 걸음이라고 양사 관계자는 전했다.

프레쉬아워의 임경호 대표는 “이번 협약은 바프독이 반려동물의 건강을 데이터 기반으로 관리하고, 맞춤형 자연식을 제공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3000마리 규모의 대규모 프로젝트를 통해 반려동물 헬스케어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프레쉬아워는 앞으로도 바프독을 중심으로 한 반려동물 맞춤형 자연식 솔루션과 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속해서 연구·개발하며, 보호자와 반려동물 모두에게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건강관리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백억커피, ‘백억 슈퍼 드링크’ 리뉴얼 & 신메뉴 ‘바삭 감자 치즈볼’ 출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커피 프랜차이즈 백억커피가 시그니처 음료 ‘백억 슈퍼 드링크’를 리뉴얼하고, 휴게소 간식 콘셉트의 ‘백억 휴게소’ 카테고리에 신메뉴 ‘바삭 감자 치즈볼’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백억 슈퍼 드링크’는 커피처럼 각성 효과를 주면서도 달콤하게 즐길 수 있어 에너지 드링크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백억커피의

2

롯데웰푸드 자일리톨, ‘양치처럼 매일 꾸준히’ 브랜드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가 ‘자일리톨’의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자일리톨 캠페인은 TV, 디지털, 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에서 전개한다. 일상 속에서 챙기기 좋은 건강한 치아 관리 습관을 주제로 자일리톨 껌의 긍정적인 효과를 소개한다. 가장 기초적인 치아 관리 방법인 양치질처럼 매일 꾸준히 자일리톨 껌을 씹는 것

3

NS홈쇼핑, NS푸드페스타2025, 이미영 셰프 쿠킹클래스 등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은 올해 ‘NS푸드페스타 2025’에는 급식대가 이미영 셰프와 역사 강사 최태성이 무대에 올라 프로그램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행사 첫날인 2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국내 급식 분야 요리 전문가인 이미영 셰프가 무대에 올라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요리를 선보인다. 이번 쿠킹클래스에서는 전통의 맛과 현대적인 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