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정보보호 국제 표준인증' 4종 4년 연속 유지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3 13:54:00
  • -
  • +
  • 인쇄
정보보호 국제 표준인증 사후 심사 통과로 정보보호 역량 입증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정보보호 관련 4개 표준에 대한 사후 심사를 성공적으로 통과했다고 13일 밝혔다.

 

▲에스알 사옥 전경

ISO 27001은 정보보안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국제 표준 중 하나로,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접근통제 등 정보보안 관리와 관련된 14개 영역 114개 항목을 엄격히 평가한다. 에스알은 이번 사후 심사를 통해 정보보안 관리 체계의 지속적인 개선과 운영 효율성을 입증했다.

ISO 27701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국제 표준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저장, 처리, 전송, 파기 등 전 과정에서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고 있는지를 평가한다. 에스알은 이번 사후심사를 통해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다양한 기술적, 관리적 조치를 시행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ISO 27017과 27018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해야 할 보안 통제 가이드라인으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보호와 보안 관리를 위한 기준을 제시한다. 에스알은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사후 심사를 통해 클라우드 보안 역량을 입증했다.

에스알은 ISO 27001을 2020년 획득했으며, 2021년 3월에 ISO 277001, 11월에 ISO 27017·27018 인증을 획득하며 정보보호에 대한 역량을 증명해왔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이번 사후 심사 통과로 에스알의 정보보호 역량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보안 강화와 관리 체계 개선을 통해 고객들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1위 삼성화재 vs 3위 한화생명’...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TOP10 순위 각축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험 상장사 부문 1위에 삼성화재가 선정됐다고 1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2

광동제약, '가네스 듀얼샷'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아르지닌과 글루타치온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 '가네스 듀얼샷'을 선보였다고 16일 밝혔다. 액상과 정제 2정을 한 포에 구성한 새로운 형태의 이중제형 스틱포 제품으로, 활력·이너뷰티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보다 간편하게 에너지를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제품

3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수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광고 캠페인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에서 디지털 영상(시리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대상작으로 선정된 ‘보험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