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종희 KB금융 회장 "신뢰·안정 속 효율·혁신 추진"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1-02 14:06:16
  • -
  • +
  • 인쇄
2025년 그룹 시무식 개최...견고한 신뢰와 안정감 주문
기업가치 제고 계획·자본비율 이행 등 과제 이행 목표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 예측하기 어려운 혼돈과 격변이 예상되는 한 해다. 고객과 시장의 불안감을 상쇄시키실 수 있도록 견고한 신뢰와 안정감을 보여줘야 한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 [사진=KB금융그룹 제공]

 

양 회장은 2일 오전 여의도 본점 신관에서 진행된 '2025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이와 같이 밝혔다. 시무식에 앞서 KB금융은 제주항공 비행기 사고 희생자와 유가족들에 대한 애도의 시간을 가졌다.

 

양 회장은 KB금융그룹에 변함없는 신뢰와 성원을 보내주시는 고객, 주주, 직원에게 감사의 인사도 전했다. 

 

양 회장은 시장의 불안감을 상쇄시킬 수 있는 '견고한 신뢰와 안정감'을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올해에는 IMF 외환위기, 글로벌 금융위기 등 수많은 어려움을 이겨낸 지혜와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이 KB를 믿고 거래할 수 있도록 주주와 고객의 가치 제고에 최우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추진했던 ▲주주환원 강화 ▲자본비율 관리 ▲위험가중자산이익율(RoRWA) 제고 등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흔들림 없이 이행할 것이라 강조했다.

 

양 회장은 아울러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따뜻한 파트너십'을 지속해야 한다고도 강조했다. 양 회장은 금융사의 경쟁자로 평가되는 빅테크, 플랫폼 기업을 언급하면서 "더 이상 우리의 경쟁자가 아니라 새로운 길을 함께 만들어가는 파트너"라고 짚었다.

 

이어 "우리만의 상품, 서비스로 경쟁하기보다 다른 기업의 플랫폼, 서비스와 결합할 때 파급력과 성공 가능성이 훨씬 커지고 성과도 커진다"며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우리가 해왔던 돌봄사업과 소상공인 지원 등 임팩트 있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