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쳐스, 판매 호조로 2023년 최대 실적 경신…2024년 실적 전망도 밝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2-28 15:42:5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스케쳐스코리아(대표 윌리탄)가 2023년 연 매출 2,664억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2021년부터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해 온 스케쳐스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2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5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 스케쳐스, 판매 호조로 2023년 최대 실적 경신

매출 상승을 이끈 주력 제품으로는 대표 워킹화 고워크 시리즈와 러닝화 맥스쿠셔닝이 꼽혔다. 이 외에도 새로운 ‘슬립인스’ 기능이 적용된 시리즈는 23SS 시즌과 23FW 시즌 출시 후 4개월 내 각각 70% 이상의 판매율을 달성하며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스케쳐스는 워킹화뿐만 아니라 퍼포먼스 영역의 러닝화, 캐주얼룩에도 활용할 수 있는 USA 캐주얼까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23년 오픈한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컴포트 존을 마련해 워킹화, 러닝화, 트레일화, 골프화 등 다양한 신발과 의류, 액세서리 제품을 스포츠, 캐주얼, 키즈 카테고리에 걸쳐 폭넓게 선보이는 중이다.

또한 2019년부터 현재까지 컴포트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는 한편 KGC 여자배구단과 우리은행 농구단의 스폰서십을 진행하는 등 ‘컴포트 테크놀로지 컴퍼니’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스폰서십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더불어 2024년에는 빅모델 유지태를 추가 발탁함으로써 남성라인을 더욱 강화시키고 박은빈 또한 2년 연속 기용함으로써 다양한 연령대로 인지도를 확대하는 동시에 마케팅 활동들을 강화할 계획이다.

스케쳐스코리아 강병존 GM은 “2024년, 유지태, 박은빈 두 배우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며 마케팅 시너지를 발휘해 컴포트한 이미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매장 확대와 함께 소비자들과 접점을 만들어내는 오프라인 활동 또한 전개해 커뮤니케이션 및 스킨십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생활건강, 세계적 권위 ‘IDEA 디자인 어워드’ 2관왕 달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LG생활건강이 미국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딩과 패키징 부문 본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올해 IDEA 디자인 어워드 브랜딩 부문에서는 ‘더후 브랜드 북(The Whoo Brand Book)’이, 패키징 부문에서는 ‘유시몰 클래식 치실’이 각각 본상에 선정됐다. 더후 브랜드 북은 궁중

2

"롯데카드는 롯데 계열사 아냐" 해킹 사고에 롯데그룹까지 피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롯데카드 해킹 사고로 인한 피해가 롯데그룹으로까지 확산되고 있다. 롯데카드의 대주주는 MBK파트너스로, 롯데그룹 계열사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다수 고객이 롯데카드를 그룹 계열사로 오인하면서 브랜드 가치 훼손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다.롯데는 2017년 지주사 체제 전환 이후 금융·보험 계열사 지분을 보유할 수 없게 되면서, 2019

3

배민, 하남에 국내 최초 이륜차 전문 교육기관 ‘배민라이더스쿨’ 개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이 국내 최초의 이륜차 전문 교육기관인 ‘배민라이더스쿨’을 개관하며 라이더 안전과 건강한 배달 문화 확산에 나섰다.21일 회사에 따르면,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배민라이더스쿨은 연면적 8,000㎡(지상 3층) 규모로, 기상 상황과 관계없이 365일 실습이 가능한 국내 최대 이륜차 교육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