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광명사랑의집'에서 봄맞이 세탁 봉사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4-14 16:28:07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경기 광명시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시설 ‘광명사랑의집’에서 세탁 봉사와 대청소 활동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대형 세탁기 3대와 건조기 3대를 탑재한 5.5톤 규모의 세탁구호차량이 투입돼, 거주자들이 겨우내 사용한 이불과 침구류를 깨끗하게 세탁했다. 해당 차량은 현대차그룹 후원으로 제작되었으며, 산불·수해·지진 등 다양한 재난 현장에서 이재민의 위생과 일상 회복을 위해 꾸준히 활용되고 있다.

 

▲ <사진=희망브리지>

 

이날 활동에는 광명지역 봉사단체인 ‘원더풀광명’과 ‘광명장애인성폭력상담소후원회’ 소속 회원 20여 명도 참여해, 시설 내부와 외부를 정리하고 환경을 청소하는 데 힘을 보탰다.

 

원더풀광명 관계자는 “거주자분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따뜻한 봄을 맞이하실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재난 현장에서 이재민의 삶을 회복하는 데 쓰이던 세탁구호차량이, 평상시에는 지역사회 이웃들의 일상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희망브리지는 앞으로도 재난 구호를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마왕족발, ‘2025 우수가맹점’ 시상… 운영 표준 경쟁력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바베큐 족발 전문 브랜드 마왕족발이 분당 본사에서 ‘2025 우수 가맹점 시상식’을 열고, 한 해 동안 뛰어난 운영 품질을 보여준 가맹점 3곳을 선정·시상했다. 이번 행사는 2020년부터 이어져 온 우수 가맹점 시상 제도의 일환으로, 현장 운영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가맹점과 본사가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문화를 정착시키기

2

지씨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핵심 원천기술 2건 특허 출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씨셀은 차세대 세포유전자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 원천기술 2건에 대해 국내 특허를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 고형암 치료 한계를 극복할 기술과 유전자 전달 효율·안전성을 높인 플랫폼 기술을 동시에 확보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번에 출원한 특허는 고형암 종양미세환경(TME)의 면역 억제 신호를 활성 신호로 전환하는 신규 키메라

3

고의사고 꼼짝마…금감원, 내비 음성경고 전국 100곳으로 늘린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금융감독원이 자동차 고의사고 예방을 위해 내비게이션 음성안내 서비스를 대폭 확대한다.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기존 35곳에서 100곳으로 늘리고, 적용 내비게이션도 티맵(TMAP)·카카오내비에서 네이버지도까지 확대한다. 시행 시기는 2026년 4월이다.금감원은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자동차 고의사고 다발지역을 중심으로 위험 구간 진입 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