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 '서울푸드 2025' 참가… 프리미엄 육류 제품 총망라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6:37:2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6월 10일부터 13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서울푸드 2025’에 참가해 미국산 소고기·돼지고기 및 가공품을 포함한 다양한 프리미엄 제품군을 선보인다.


협회는 킨텍스 제1전시장 4홀에 마련된 대형 홍보 부스를 통해 미국산 육류의 맛과 품질, 지속 가능한 생산 방식, 다양한 활용 메뉴 등을 소개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시식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 미국육류수출협회, '서울푸드 2025' 참가

전시 제품에는 ▲USDA 인증 프리미엄 소고기 ‘인증 앵거스 비프(Certified Angus Beef)’ ▲미국산 와규(Greater Omaha) ▲풀리쿡드 베이컨(JG Reserve) 등 고급 원육과 가공품이 포함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미국 정통 육가공 브랜드 존스데어리팜스(Jones Dairy Farms)의 ‘드라이 에이지드 베이컨’이 국내에 처음 공개된다.

이 제품은 장시간 숙성 과정을 통해 수분을 제거함으로써 깊고 진한 풍미를 자랑하며, 파인 다이닝을 비롯한 고급 외식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외에도 아침식사용 ‘브렉퍼스트 소시지’, ‘패티형 소시지’ 등 다양한 형태의 신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전시 기간 동안 관람객은 미국산 육류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직접 맛볼 수 있다. 대표적인 시식 메뉴로는 ▲필리치즈 스테이크 샌드위치 ▲델모니코 및 부채살 스테이크 ▲풀리쿡드 베이컨 피자 ▲아메리칸 브런치 플레이트 등이 있으며, 슈가데일(Sugardale)과 스미스필드(Smithfield)도 참가해 샌드위치용 햄, 부대찌개용 베이컨·소시지 등을 시식 형태로 선보인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또한 이번 전시회를 통해 국내 유통 바이어, 외식업계 관계자들을 위한 네트워킹도 적극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대량 공급업체부터 소규모 냉장육 유통업체까지 다양한 구매처 정보와 상담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준일 미국육류수출협회 한국지사장은 “국내 수입육 시장에서 미국산 육류는 품질과 신뢰를 바탕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프리미엄 제품군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 산업 전반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43회째를 맞은 ‘서울푸드 2025’는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식품 전문 박람회로, 글로벌 식품 산업 트렌드와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B2B 전시회다. 자세한 전시 정보는 서울푸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