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형 확대' 야놀자, 2분기 매출 1684억…거래액 51% 성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8-29 17:04:10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계열사들의 고른 성장으로 지난 분기 거래액 51% 성장을 기록했다.


야놀자는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재무 실적을 공개하며 매출 1684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한 수치다.
 

▲ 야놀자 CI

 

이 회사의 무형자산 상각‧스톡옵션 비용 등을 제외한 조정 상각전영업이익(EBITDA)는 –45억 원으로 나타났다. 선제적인 R&D 투자와 공격적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 등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투자 영향이 반영됐다는 게 야놀자의 설명이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야놀자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 성장한 876억원이다. 조정 EBITDA는 98억원이다. 야놀자클라우드 부문 매출은 20% 성장한 308억원, 조정 EBITDA는 –66억원이다.

또한 인터파크트리플 매출은 579억 원으로 70% 신장했다. 이에 대해 사측은 사명 변경에 따른 브랜드마케팅 캠페인과 선제적인 R&D 투자 비용 등의 증가로 조정 EBITDA는 -80억 원을 보였다고 분석했다.
 

▲ 야놀자의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재무실적 [자료=야놀자]

 

특히 야놀자는 2분기 거래액 기준 1조 400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51% 성장했다.

야놀자 관계자는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해외여행‧항공 서비스를 출시함과 동시에 글로벌 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견조한 매출‧거래액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3분기 호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문별로는 2분기 야놀자 플랫폼의 해외숙소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900% 이상 증가했다.

이에 더해 야놀자클라우드는 채널링 사업의 고속 성장과 글로벌 사업 확대 영향으로 56% 증가한 906억 원의 거래액을 보였다. 인터파크트리플 역시 해외여행ㆍ항공 거래 증가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한 8733억 원을 기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