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비타500' 캠페인 조회 수 30만 넘어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3-25 17:30:0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최근 선보인 비타500의 ‘새로 시작하는 힘’ 캠페인 관련 영상이 조회수 30만회를 넘겼다.


해당 캠페인 영상은 장기간의 코로나19 상황으로 지친 이들에게 일상을 회복하고 활력을 찾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 광동제약 비타500 '새로 시작하는 힘' 캠페인 이미지 [광동제약 제공]

 

최근 기업들이 시민들의 ‘코로나블루(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한 우울증)’ 극복을 위해 응원 영상을 제작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잡코리아는 ‘잡코리아가 코리아에게’라는 카피로 팬데믹 여파에 더욱 어려워진 현실을 마주한 취업준비생과 직장인을 응원하고 나섰다.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업종 중 하나인 아시아나항공도 ‘여행이 떠났다’ 영상을 통해 우리 일상이 다시 돌아올 것이라는 메시지로 코로나19 종식에 대한 염원을 표현했다.

'새로 시작하는 힘'이라는 주제로 제작된 광동제약 비타500 광고 역시 신체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가 일상에 새로운 활력을 더해줄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팬데믹은 많은 이들에게 우울감과 무기력증 등을 호소하게 하는 등 ‘코로나블루’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내며 하나의 사회 현상으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지난 2020년 상반기 정신건강의학과 내원 일수는 전년 같은 기간에 비해 10% 이상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이비인후과나 소아청소년과 내원이 크게 줄어든 것과 대비되는 수치다.

또한 같은 기간 정신건강복지센터의 ‘불안 장애’ 상담 건수는 전에 비해 약 45% 증가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많은 사람들에게 비타민C와 같이 새로운 힘을 주는 이야기를 만들고자 했다”며 “제품 광고를 넘어 희망의 메시지까지 함께 나눌 수 있는 내용이 공감을 얻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