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비렉스 매트리스, ‘알러지성 염료 안전성’ 인정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1-12 17:58:17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코웨이가 글로벌 시험인증 평가기관 TÜV SÜD(티유브이 슈드)로부터 매트리스 제품의 안전성을 인정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 회사의 스마트 매트리스를 비롯한 비렉스 매트리스 전 제품이 독일의 대표적인 시험인증기관 TÜV SÜD가 실시한 알러지성 염료 안전성 테스트를 통과했다.
 

▲ 코웨이 비렉스 슬림탑퍼교체 매트리스 프라임 [코웨이 제공]

 

코웨이 비렉스 매트리스가 통과한 알러지성 염료 안전성 테스트는 매트리스를 구성하는 원단에 알러지성 분산 염료가 함유됐는지 검증하는 테스트다.

이번 테스트는 코웨이 비렉스 매트리스를 구성하는 원단 전 품목을 대상으로 티유브이 슈드의 엄격한 시험 규정에 따라 진행됐다

코웨이 비렉스 매트리스는 이번 테스트에서 한국산업표준규격(KS)이 제정한 22종의 분산 염료 검출 안전성 기준에 모두 부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유브이 슈드로부터 알러지성 염료 검출 안정성 검증을 받은 제품은 코웨이 매트리스가 처음이다.

알러지성 분산 염료는 섬유를 염색할 때 사용하는 염료 일부가 섬유와 결합력이 약해 탈락하면서 피부에 자극을 줘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염료다. 지속해서 피부에 노출될 경우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 비렉스 매트리스는 제품 기술력은 물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국내외 공인 기관을 통해 안전성을 확보하고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