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K파트너스 "김병주 회장, 1조원 사재 출연 거부 언급한 적 없다"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0 18:08:10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MBK파트너스가 김병주 회장이 1조원 이상 사재 출연을 거부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을 내놨다.

 

20일 홈플러스와 MBK파트너스는 입장문을 통해 “김병주 회장이 최근 국회에서 미팅을 가진 것은 사실이나, 해당 자리에서의 주요 논의는 홈플러스 회생 방안 설명과 국회의 협조 요청에 있었다”고 밝혔다.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 [사진=MBK파트너]

 

이들은 미팅 당시 홈플러스의 회생을 위해 ‘인가 전 인수합병(M&A)’이 가장 효과적인 방안이라는 점을 전달했으며, 이를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MBK파트너스는 기존 2조5000억원 규모의 보통주 투자금을 무상소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김 회장이 이미 개인 자금 1000억원 이상, MBK 측이 1500억원 등 총 3000억원가량의 재무 부담을 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미팅 과정에서 1조원 사재 출연 여부에 대한 질문이나 요구는 없었고, 이에 대한 김 회장의 입장 표명도 없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들은 “한 국회 관계자가 MBK파트너스가 2015년 홈플러스를 인수할 당시 연 8000억원에 달하는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을 배당하지 않고 재투자하겠다는 설명을 ‘사재 출연’으로 잘못 이해해 질문한 것”이라며, “그간 홈플러스의 발전을 위해 자본적 지출(Capex) 등으로 약 1조원을 투자한 사실을 정확히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일부 언론은 김병주 회장이 지난 13일 정무위원회 소속 의원들과 비공개 면담을 갖고, 사재 1조원 이상을 출연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보도한 바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