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서비스 장애 관련 '1015 피해지원 협의체' 구성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14 23:53:11
  • -
  • +
  • 인쇄

카카오는 지난달 판교 SK C&C 데이터센터 화재로 발생한 서비스 장애 피해 보상 및 지원을 위해 외부 전문가와 민간단체가 참여하는 협의체를 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협의체는 카카오를 비롯해 소비자·소상공인 등을 대표하는 단체와 학계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 카카오CI


소상공인 대표로 소상공인연합회(소공연)가, 학계 대표로는 공정 거래·소비자 보호 전문가들이 참여하기로 했다.

또 산업계 대표로 코리아스타트업 포럼이, 이용자·소비자 대표로 한국소비자연맹이 참여한다.

각 단체의 참석자는 첫 회의를 거쳐 확정된다.

앞서 카카오는 지난달 19일부터 지난 6일까지 총 19일간 서비스 장애 피해 사례 신청을 받았다. 기존 접수 기간은 지난 1일까지였으나, 6일까지로 마감일을 한 차례 연장했다.

협의체는 접수된 피해 사례를 면밀히 분석하고, 충분한 논의를 거쳐 전문성과 객관성, 타당성 등을 토대로 합리적 기준과 정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을 맡은 홍은택 카카오 대표는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수렴하고자 사회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위원들과 함께 협의체를 구성했다"며 "협의체와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원칙과 기준을 마련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랑수업' 이정진, 무려 10년만에 소개팅 "좋은 분이실 것 같은 느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이정진이 약 10년 만에 소개팅을 한다. 10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이정진이 자신의 동네인 성수동에서 단아한 미모의 여성과 소개팅을 하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이정진은 근사한 차림으로 한 카페에 등장한다. 그는 “오늘은 지인분의 소개

2

'나는 SOLO' 28기 솔로녀들, 충격의 첫인상 선택...몰표 받은 인기남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나는 SOLO’(나는 솔로) 28기 솔로녀들의 첫 속마음이 낱낱이 드러난다. 10일(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와 SBS Plus의 리얼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 SOLO’에서는 ‘솔로나라 28번지’를 충격에 빠뜨린 솔로녀들의 첫인상 선택 결과가 공개된다. 앞서 28기 솔로남들은 마음에 드는 솔로녀들에게 금반지 한

3

히말라야 코리아, ‘너리싱 수분크림 대용량 스페셜 에디션’ 이마트 트레이더스 런칭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히말라야 코리아가 환절기와 함께 피부 보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브랜드 대표 제품인 ‘너리싱 스킨 크림’을 대용량 특별 구성으로 선보인다. 이번 ‘너리싱 수분크림 대용량 스페셜 에디션’은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250ml 용량의 제품 3개로 구성되어 건조한 계절에도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