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NAND' 올해부터 흑자기조 지속 전망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26 08:00:27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SK하이닉스의 NAND 부문이 올해부터 흑자 기조를 이어갈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26일 KB증권은 SK하이닉스의 올해 영업이익을 18.4조원으로 전망했다. 부문별로는 DRAM 영업이익은 16조원으로 전년대비 15조원 개선되고, NAND 영업이익은 2조원으로 흑자 전환하면서 전년대비 11조원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이는 HBM 매출비중 확대와 고용량 eSSD 수요 증가 등에 따른 DRAM, NAND ASP 상승을 반영해 2024년, 2025년 영업이익을 각각 +14%, +12% 상향한 18조원, 25조원으로 수정했기 때문이다”고 설명했다.

AI 데이터센터 확대에 따른 고용량 스토리지 엔터프라이즈 SSD (eSSD)의 구조적 수요 증가는 1분기 NAND 흑자전환으로 이어졌고, 향후 NAND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특히 SK하이닉스는 솔리다임을 통해 60TB 이상 초고용량 eSSD의 적기 수요 대응이 가능해 향후 NAND 실적은 재고평가손실 환입이 없더라도 흑자기조를 지속할 전망이라고 김 연구원은 예상했다.

한편, 데이터센터 업체들의 메모리 재고조정이 2분기를 기점으로 마무리될 가능성이 높아 AI 메모리 수요는 하반기에 집중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동아쏘시오,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동고동락’ 나들이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동아쏘시오그룹은 지난 7일 에버랜드에서 구립동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인과 임직원이 함께하는 나들이 행사 ‘동고동락’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2018년 평창 동계패럴림픽 당시 임직원과 장애인이 함께 경기를 관람한 것을 계기로 시작됐으며, 올해로 다섯 번째를 맞았다. 앞서 2018년, 2019년, 2023년, 202

2

제뉴원, ‘공정채용 우수기업’ 장관상 수상…청년 맞춤 채용 강화 눈길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대표 합성의약품 CDMO(위탁개발생산) 기업 제뉴원사이언스(대표 전광현, 이하 제뉴원)가 ‘2025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시상식은 7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개최됐으며, 이우영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과 전광현 제뉴원 대표가 참석했다. ‘공정채용 우수기업 어워즈’는 고

3

NH농협은행, ‘양방향 포인트 전환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네이버페이(Npay)와 제휴해 NH포인트와 Npay포인트를 1대1 비율로 전환할 수 있는 ‘양방향 포인트 전환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로 NH멤버스 앱과 네이버페이 앱에서 자유롭게 포인트를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에서 전환된 NH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