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력공단, 하나은행과 외국인 근로자 인도적 지원 확대 협력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4-30 08:27:45
  • -
  • +
  • 인쇄
고용허가제 외국인 근로자 장제비 지원·경제교육 등 나서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어수봉)이 29일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업무협약을 맺고 외국인 근로자 인도적 지원 확대에 적극 나선다.

이번 협력은 외국인 근로자 사망자에 대한 장제비 지원 확대, 국내 체류 외국인 근로자에 대한 경제교육 등에 나서는 것.
 

 

공단은 지난 2019년부터 산재·상해보험 등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외국인근로자(E-9) 사망자에 대해 1인당 300만원 한도로 장제비를 지원하고 있으나, 최근 유해 항공 운송료 인상 등으로 장제비용이 늘어 추가 비용을 유가족이 부담할 수밖에 없었다.

이런 유가족의 어려움을 지원하고자 하나은행은 하나금융나눔재단을 통해 1인당 100만원 한도로 연간 총 2000만원의 장제비를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공단이 외국인근로자를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제교육 과정에 하나은행이 교안을 제공하는 등 양 기관은 국내 체류 중인 외국인 근로자의 경제역량 향상에도 협업할 계획이다.

공단 어수봉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외국인 근로자의 인권을 위한 사회적 보호망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공단의 ESG경영 활동 확대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공기관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외국인근로자의 안정적인 체류 환경 조성을 위해 ▲입국 초기 취업 적응 지원 ▲사업장 내 애로 해소 지원 ▲사업주 외국인 고용관리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