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침대, 업계 최초 ESG침대 ‘뷰티레스트 1925’ 누적 기부금 3억원 돌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7 08:50:51
  • -
  • +
  • 인쇄
제품 팔릴 때마다 5% 적립해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사용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지난 2월 내놓은 업계 최초 ESG침대 ‘뷰티레스트 1925’의 누적 기부금이 다섯 달도 안돼 3억 원을 돌파하며 지속 가능한 기부 문화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뷰티레스트 1925는 시몬스 침대가 자사 메가히트 매트리스 컬렉션인 ‘뷰티레스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한정판 매트리스로, 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소비자가격의 5%가 오는 2025년 완공 예정인 삼성서울병원 소아청소년센터 리모델링 기금으로 누적된다. 

▲시몬스 침대, 업계 최초 ESG침대 ‘뷰티레스트 1925’ 누적 기부금 3억원 돌파[사진=시몬스]

이 침대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세상을 이롭게 하는 ‘착한 침대’라는 입소문을 타고 가치소비 열풍을 이끌며 단숨에 1,700개가 넘는 판매고를 올렸다.

이번 성과는 최근 수면 위로 떠오른 국내 소아청소년과 위기 속에서 소비자와 기업, 병원 간 3자 협력으로 이뤄냈다는 점에서 기념비적이다.

미래의 주역이라 할 수 있는 어린이들의 치료환경 개선을 위해 시몬스와 삼성서울병원이 힘을 모아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지향점을 제시하고 여기에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면서 뷰티레스트 1925는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가치소비 트렌드의 대표적인 선례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시몬스의 브랜딩 역량을 접목시켜 단순 기부를 넘어 지속가능한 기부 모델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삼성서울병원 안강모 소아청소년센터장은 “뷰티레스트 1925는 기부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져다 준 특별한 프로젝트다”며 “어린이를 위해 병원과 소비자, 기업이 진심을 다해 동참해주신 덕분에 현재 리모델링 준비중인 소아청소년센터를 중심으로 환아 치료 환경개선에 더욱 박차를 낼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시몬스 침대와 삼성서울병원의 동행은 지난 2020년 시작됐다. 당시 시몬스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의료 체계가 붕괴할 수 있는 위기 상황에서 소아암 및 중증 희귀·난치성 질환이 있는 소아·청소년 환아들을 돕기 위해 삼성서울병원에 의료비 3억 원을 쾌척했다. 이후 4년째 매년 선행을 이어가며 누적 기부금은 12억 원을 달성했다. 해당 기부금은 ‘뷰티레스트 1925’의 누적 기부금과는 별도다.

시몬스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 지금까지 100여 명의 환아가 치료를 받으며 새로운 꿈과 희망을 갖게 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소아·청소년 완화의료’ 지원을 시작하며 질병 치료를 넘어 환아의 삶 전반을 케어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시몬스 안정호 대표는 “3년 전 코로나19확산에 따른 의료체계 붕괴 위기 속에서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소아청소년 환아들을 돕기 위해 삼성서울병원에 의료지원비 기부를 시작하게 됐다”며 “이후 기부 문화가 브랜딩 된다면 영속성이 생길 것 같다는 생각에 ‘뷰티레스트 1925’를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시몬스의 취지에 공감하고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는 소비자의 모습을 보면서 큰 감동과 함께 세상은 아직 따뜻하다는 걸 느끼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유비발디, 사계절 선케어를 일상으로 만든다…프리런칭 통해 공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글로벌 슬로우에이징선케어 브랜드 유비발디(UVIVALDI)가 프리런칭을 통해 브랜드 스토리와 핵심 선케어 콘셉트를 공개했다. 유비발디는 자외선을 비롯한 광노화를 고려해, 슬로우에이징선케어를 사계절 데일리 루틴으로 제안하는 브랜드다. 자외선이 계절과 날씨에 관계없이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주목해, 선케어를 일상 속 피부 습관으

2

KB금융, 1.2조원 규모 자사주 861만주 소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15일 자사주 861만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이번에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이다.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과

3

위메이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는 오는 29일 서울 강남구 스파크플러스 선릉3호점에서 ‘성공적인 스테이블코인 발행을 위한 인프라의 조건'을 주제로 원화 스테이블코인 테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테이블코인 인프라를 실제 레거시 금융과 핀테크, 결제 시스템에 어떻게 안정적으로 적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구체적인 적용 사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