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휴가지 최고 인기는? 제주로 눈 돌리는 업계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05 08:58:23
  • -
  • +
  • 인쇄
11번가, 제주신화월드와 협력...제주 힐링콘텐츠 공개한 여기어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올 여름 휴가도 해외여행을 기대하긴 어렵다. 그래서 최근 가장 인기있는 여행지로 각광받는 제주도.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대표 정명훈)는 제주 곳곳의 풍경을 담은 영상 콘텐츠 '지금, 제주'를 오픈했다.
 

▲사진 = 여기어때 제공

 

산일출봉의 노을, 제주행 비행기에서 바라본 하늘, 하늘에서 바라본 우도, 삼달오름에 떨어지는 빗소리, 신창 풍차 해안도로의 바람소리 등 제주 구석구석 현지의 분위기와 생생한 사운드를 담았다. 


제주의 자연과 명소 이외에도, 창밖 풍경이 아름다운 제주의 숙소와 제주 맛집의 풍경도 함께 보여준다.

모든 영상은 세로형 모바일에 최적화됐으며, 특히 숙소와 맛집 영상은 해당 장소의 예약이나 리뷰 페이지로 바로 이동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모바일 커머스를 넘어, '콘텐츠 커머스' 역량을 뽐낸 사례.

김준영 여기어때 브랜드스튜디오팀장는 “지금, 제주는 여기어때가 제시하는 다양한 여행 방법 중 하나”라며 “제주를 그리워하는 모든 이들이 스마트폰 화면을 창문 삼아, 그 창문 너머의 제주 풍경을 감상하며 힐링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제주신화월드 김동필 세일즈마케팅 상무, 11번가 안승희 무형상품담당 (사진 = 11번가 제공)

 

커머스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는 제주 최대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와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제주신화월드는 프리미엄호텔 브랜드, 테마파크·워터파크를 포함한 놀이시설, 다목적 컨벤션센터, 40개 이상의 식음 매장, 도내 최대 규모 외국인 전용 카지노 등 다양한 관광시설을 제공한다.

이번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에 의한 첫 공동마케팅으로 11번가는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보름 동안 단독 프로모션으로 제주신화월드 내 숙박시설, 워터파크, 테마파크 상품으로 구성한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하반기 중 사용할 수 있다.

제주 관광 수요는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데, 11번가 내 제주항공, 렌터카, 숙박 등 제주여행 관련 상품거래는 올 상반기 전년대비 22% 상승했다. 특히 호텔, 리조트 등 숙박상품 거래는 35% 늘었다.

11번가 안승희 무형상품담당은 “11번가는 여행 카테고리를 대표하는 숙박, 항공 분야 선두주자와의 협업을 통해 무형상품 영역 리더십을 꾸준히 확대해 왔다”며 “11번가가 가진 이커머스 역량을 적극 활용해 최근 고객 수요가 급증한 제주 여행 상품을 중심으로 차별화된 협업 마케팅을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