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동계 차량용품 할인전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8 09:30:19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다가오는 겨울, 자동차 보수를 계획하는 고객들에게 희소식이 생겼다.

 

18일 이마트에 따르면 겨울을 맞아 타이어, 부동액, 동결방지제, 와이퍼 등 동계 차량용품 70여가지를 최대 35% 할인한다. 고객들의 안전한 겨울 주행을 위해 각종 차량 필수품을 혜택가에 제공한다는 취지다.

 

▲ <사진=이마트>

 

먼저, 오는 28일까지 이마트 매장 전점에서 동결방지제 및 부동액, 김서림/성에제거제, 스프레이체인 등 겨울철 차량관리 품목들을 최대 30% 할인한다.

 

또한 자동차 관리 브랜드 ‘스피드메이트’와 협업해 스피드메이트 독점 상품인 ‘수입차용 와이퍼’를 할인한다. 이마트 스피드메이트 매장 전점(69개점) 방문 시 정상가 3만9600원에서 약 24% 할인된 2만9900원에 살 수 있다. 수입차량의 99%에 호환되며, 순정형 와이퍼로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을 자랑한다.

 

고객 수요가 높은 타이어에 대해서는 행사기간을 일주일 연장했다. 12월 5일(목)까지 이마트 스피드메이트 행사매장 29개점에서 스피드메이트 독점 판매 타이어를 최대 35% 할인한다. 던롭/콘티넨탈/쿠퍼 타이어에 대해서는 35%, 한국타이어는 20% 할인이 적용된다.

 

스피드메이트 행사매장에서는 고객 편의를 위한 장착·교체 서비스도 제공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

 

스피드메이트 독점타이어와 수입차 와이퍼 구매 시 무료 장착 서비스가 제공되며, 엔진오일의 경우 공임비 최저가 수준인 1만6900원에 교체할 수 있다.

 

이마트가 이러한 행사를 진행하는 이유는 ‘셀프 차량관리’ 트렌드 때문이다. 고물가 기조가 이어지면서, 서비스센터 비용을 아끼고자 엔진오일, 와이퍼 등 필요한 소모품을 직접 구매 후 교환하거나 공임 서비스만 이용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에 개인이 용품을 준비하면 공임 서비스비만 받는 카센터 수도 증가하면서, 이마트 내 차량용품 매출 역시 크게 신장하는 중이다.

 

실제로 올해 3분기 기준 차량전구, 페인트, 타이어 등 자동차 보수용품 매출은 전년대비 40% 가량 신장했다.

 

그 외에 엔진오일/부동액/요소수 등도 약 10% 신장, 타이어 등 고가의 차량용품 역시 매년 두 자리수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 같은 ‘셀프 차량관리’ 트렌드에 힘입어, 이마트는 셀프 세차에 필요한 용품을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기획하기도 했다. 지난 7월에는 가격역주행 상품으로 6,900원에 와이퍼를 판매하며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박시은 이마트 자동차용품 바이어는 “본격적인 겨울을 앞두고 고객들이 동계 차량 보수를 할 수 있는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마트는 고물가에도 고객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들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리츠증권, ‘해외 주식 모으기’ 출시 한 달 만에 이용자 5000명 돌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메리츠증권은 ‘해외 주식 모으기’ 서비스 출시 한 달 만에 이용자 수가 5400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해외 주식 모으기’ 서비스를 신청하면, 선택한 주식을 일·주·월 단위로 지정한 금액으로 자동 매수해준다. 현재 매일 적립식이 3603명으로 가장 많고, 매주 적립이 1272명, 매월 적립이 815명이었다. 1인당 1회 평

2

롯데손해보험, 앨리스 앱에 가을 맞춤 보험선물 기능 추가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생활 밀착형 플랫폼 ‘앨리스’에 골프보험에 이어 덕밍아웃보험, 액티비티보험, 불효자보험까지 ‘선물하기’ 기능을 탑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능은 골프·덕질·등산·캠핑 등 지인과 함께 즐기는 활동에서 본인뿐 아니라 동반자의 안전까지 함께 보장하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모바일 선물 문화가 확산하는 흐름에 맞춰, 값비

3

메리츠화재, 임직원 대상 챗GPT교육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메리츠화재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9월 한 달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챗GPT를 활용한 생성형 AI교육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경영진을 포함한 전 임직원이 이번 교육에 참여했다. 임직원들은 프롬프터 작성 방법, 데이터 분석 및 코딩, 프로젝트 관리 방법 등 챗GPT 활용 전반을 배웠다. 교육은 부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